닫기

“카톡 잠시 멈추고 ‘책톡’하자”...부천시 ‘디지털 디톡스’ 행사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31010017471

글자크기

닫기

부천 장이준 기자

승인 : 2024. 10. 31. 09:06

11월 2일 시청 잔디광장에서 시민 누구나 인기도서 1,000여 권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
부천
디지털 디톡스 행사 개최 안내 웹포스터/부천시.
"카톡 잠시 멈추고 '책톡'하세요"

경기 부천시는 다음 달 2일 시청 잔디광장에서 시민들이 핸드폰을 내려놓고 책에 집중할 수 있는 '디지털 디톡스: 카톡 말고 책톡' 행사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시민 누구나 잔디광장 내 마련된 독서 공간에서 만화책 등 인기도서 1000여 권을 빌려볼 수 있다. 독서 공간에는 부천디아스포라문학상 수상작 전시 및 문학창의도시 사업 안내를 위한 홍보 존도 운영된다.

아울러 창의도시 홈페이지에서 설문 참여 후 핸드폰을 제출하고 60분 동안 독서를 한 시민(선착순 50명)에게는 문화상품권(5000원)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열린다.
특히 이번 행사는 '제2회 부천코스튬플레이 페스타'와 연계해 각종 캐릭터로 분장한 다양한 코스어(코스프레하는 사람)들을 만나볼 수 있다. DJ 음악박스(랜덤 플레이 댄스)·페이스페인팅·코스프레 체험(만덕이네 사진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펼쳐진다.

시 관계자는 "문학창의도시 부천의 이미지를 더욱 확고히 하고자 코스튬플레이 축제에 맞춰 풍성한 행사를 준비했다"며 "늦가을 시민들이 핸드폰과 소셜미디어에서 벗어나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는 하루를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이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