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하은호 군포시장, 송정복합체육센터서 ‘찾아가는 이동시장실’ 진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30010016755

글자크기

닫기

군포 장이준 기자

승인 : 2024. 10. 30. 09:50

하 시장, "시민 여러분들을 위해서 제가 존재하는 것, 이동시장실 이외에도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찾으시라”
clip20241030093733
하은호 군포시장(앞줄 왼쪽 네번째)이 지난 28일 송정복합체육센터에서 '찾아가는 이동시장실'을 운영한 후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군포시.
경기 군포시는 하은호 시장이 지난 28일 주민과 함께하는 소통행사 '찾아가는 이동시장실'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지난 9월 1일 정식 개관한 송정복합체육센터에서 오후 4시부터 시작해 체육센터 이용자, 지역 주민들과 시장, 도시공사 직원 등 40여 명이 참석해 지역 현안 사항 파악 및 체육센터 불편 해소 위한 소통 등 약 1시간 동안 대화를 나눴다.

이번 이동시장실에서는 △체육센터 프로그램 확대 개설 △송정체육공원 내 황토길 조성, 인조 잔디 설치 △등하교 시니어 인력 확대 △송안초등학교 통학로 개선 등 사전접수 된 건의사항 외에도 △버스 노선 신설 및 배차 간격 감소 △초등학교 앞 횡단보도 차단기 설치 △시 부지 공터 활용 등 교통, 복지, 환경 등 지역발전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들이 논의됐다.

이날 참석한 한 주민은 "주민들은 찾아가는 이동시장실을 통해 시장과의 만남이 편하게 말할 수 있는 기회인 것 같아 감사하다"고 말했고, 또 다른 주민은 "군포 송정지구에 체육시설이 없어 멀리 나가야해서 불편했는데 가까이 체육시설이 생겨 행복지수가 올라갔다"며 훈훈한 분위기를 이어나갔다.
하은호 시장은 "이동시장실을 운영하는건 시민들과 더 가깝게 만나서 이야기를 나누고 싶어서다. 좋은 의견을 듣고 좋은 행정을 하는게 시 발전에 유익하다"며 "시민 여러분들을 위해서 제가 존재하는 것인 만큼 이동시장실 이외에도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찾으시라"고 말했다.

시민들과 직접 소통을 위해 운영되는 '찾아가는 이동 시장실'은 11월 13일 14시 송부종합사회복지관에서 5번째 대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참석을 희망하거나 의견이 있으신 시민은 자치분권과(031-390-093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장이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