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함안 농산물 해외 판로 확대’…말레이시아와 수출 MOU 체결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24010013769

글자크기

닫기

함안 오성환 기자

승인 : 2024. 10. 24. 14:20

1024 함안군, 말레이시아 수출 업무협약(MOU) 체결3-crop
조근제 함안군수와 함안군 농산물 해외 판촉단 관계자들이 말레이지아에서 수출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안군
경남 함안군이 지역 농특산물의 해외 판로 확대에 나섰다.

함안군은 23일 말레이시아 수도인 쿠알라룸푸르에서 농산물 수출확대와 새로운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함안 농산물 기획·판촉행사와 농특산물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조근제 함안군수를 비롯해 NH농협함안군지부장, 삼칠농협조합장, 함안군조합공동사업법인 대표,생산자 대표등 함안군 농산물 해외 판촉단이 참가했다.

한국농수산식품공사(aT) 말레이시아 지사를 방문해 농특산물 판로 개척을 위한 수출간담회를 진행했으며, 오후에는 말레이시아 유명 식품 유통업체인 케이엠티(KMT)그룹과 상호 우호 협력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군은 샤인머스켓, 단감 등 우수한 함안 농산물을 해외시장에 선보이기 위한 홍보 판촉전을 열어 해외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조근제 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함안군 농산물 세계화의 초석을 다지게 됐다"며 "함안군 농산물의 수출 판로 다변화와 글로벌 경쟁력을 높여 농업인의 소득 증대가 이뤄 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함안군은 오는 25일에는 베트남 하노이에서 함안군 농산물 수출 협약식과 농산물 홍보 및 판촉전을 개최할 계획이다.
오성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