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구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구미시 주민 참여예산 활성화 방안 모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24010013695

글자크기

닫기

구미시의회 권병건 기자

승인 : 2024. 10. 24. 13:52

연구회 최종 보고회…주민 참여예산 활성화 방안 연구
구미시 주민참여예산 활성화 연구회_최종보고회(보고회)
지난23일 구미시의회 의원연구단체는 이날 주민토론회와 간담회를 통한 의견을 바탕으로 개선 방향성과 의회의 역할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질의응답 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구미시의회
경북 구미시의회 의원 연구단체가 주민 참여예산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구미시의회 의원 연구단체는 23일 의회 4층 대강당에서 최종 보고회를 열었다.

나라 살림 연구소 최승우 책임연구원이 발표한 연구·용역 결과에 따르면 구미시 주민 참여예산은 행정안전부 계획과 비교시 '예산 전 과정에 주민 참여 보장'과 '다양한 주민 참여 확대'가 계획에 미흡하게 반영된 걸 확인됐다.

이에 구미시 주민참여예산 활성화 연구회는 주민 자치를 활성화 등 연구·용역 기관과 주민토론회와 간담회를 통한 의견을 바탕으로 개선 방향성과 의회의 역할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질의응답 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교상 의장은 "의원님들이 바쁜 의정활동 중에도 자발적으로 연구단체를 기획하고 주민참여예산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며 "주민자치가 활성화 되는 미래를 위해 주민참여예산 활성화 연구회 참여 의원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최종보고회에는 이지연 의원(기획행정위원회)을 대표로 장미경(기획행정위원장), 김재우(문화환경위원장), 이상호(기획행정위원회), 추은희(문화환경위원회), 신용하(산업건설위원회) 의원과 관계 공무원, 구미시 참여예산시민위원회,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 등이 참석해 의견을 나누었다.

이번 최종보고회 연구결과는 구미시 주민참여예산제도 활성화를 추진하는 데 중요한 자료로 활용될 방침이다.
권병건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