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광주시 동남아 시장개척단, 활약상 두드러져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24010013533

글자크기

닫기

광주 남명우 기자

승인 : 2024. 10. 24. 10:43

광주시 동남아 시장개척단 파견
광주시 동남아 시장개척단이 지난 8일(현지시간) 베트남 호지민에서 수출 상담을 벌인 후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광주시
경기 광주시의 동남아 해외시장개척단 활약이 두드러지고 있다.

광주시는 지난 7∼12일 베트남 호치민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동남아 시장개척단을 파견해 총 124건의 수출 상담과 함께 1598만 달러의 상담 실적을 올렸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개척단을 성공적으로 파견하고 의미 있는 성과로 받아들여진다.

이번 성과는 광주시의 경제 활성화뿐만 아니라 지역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자리잡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개척단은 10개 중소기업이 참여해 현지 바이어와 긴밀한 상담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했다. 광주시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참가 기업들이 실질적인 수출 성과를 올릴 수 있도록 현지 바이어 발굴 및 1:1 상담 주선, 상담 시 기업별 통역원 제공, 항공비 50%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며 해외 시장 진출에 대한 전략적 접근을 강화했다고 시는 설명했다.
개척단에 참여한 한 기업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현지 시장의 요구를 직접 느낄 수 있었고 많은 계약 기회를 얻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해외시장개척단 참여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다고 했다.

김주수 시 기업지원과장은 "동남아 해외시장개척단 파견이 지역 기업들에게 새로운 시장을 열어주고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남명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