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시흥시, ‘걷자, 목감! 7천 보 걷길’ 스탬프 투어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23010012848

글자크기

닫기

시흥 박은영 기자

승인 : 2024. 10. 23. 13:32

보도자료4 걷자, 목감! 7,000보 걷길 포스터
'걷자, 목감! 7,000보 걷길' 홍보 웹포스터/시흥시
경기 시흥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역 내 걷기 좋은 코스를 홍보하기 위해 '걷자, 목감! 7천 보 걷길' 스탬프 투어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내달 15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올 상반기 진행된 스탬프 투어가 큰 호응을 얻은 데 따른 후속 행사다. 상반기에는 160여 명의 시민이 참여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센터는 이번에 행사 기간을 연장하고 기념품으로 제공되는 마그넷 수량도 소폭 늘려 선착순 300명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이 행사는 목감동 지역주민들로 구성된 걷기동아리 회원들과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가 함께 발굴한 6가지 걷기 코스를 기반으로 기획됐다.
상반기에는 스탬프만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나 이번 행사에서는 시민들의 실제 걷기 실천을 확인하기 위해 지역화폐 연동 걷기 앱(App)인 '만보시루'를 통한 걸음 수 인증이 추가됐다.

참가자들은 7일 동안 평균 7000 보 이상의 걸음을 '만보시루' 앱으로 인증하고 동시에 7000 보 걷길 코스 중 4곳 이상의 스탬프 인증을 완료하면 마그넷을 받을 수 있다.

마그넷은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수령할 수 있다. 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수령이 가능하다.
걷기 코스에 대한 자세한 지도와 정보는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참가자들이 걷기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걷기 지도자와 함께하는 걷기 일정도 준비됐다.

이달 28일 오전 9시 1코스 논곡마을을 시작으로 다음 달 4일 3코스 양달천, 6일 5코스 물왕수변, 11일 6코스 피울길의 시작점에서 만나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시는 앞으로도 걷기를 통해 더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걷기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할 계획이다.

이유미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팀장은 "상반기 스탬프 투어의 성공에 힘입어 이번에는 행사 기간을 늘리고 참여 기회를 확대했다"며 "지역주민들과 함께 발굴한 걷기 코스를 통해 걷기의 즐거움을 느끼고, 함께 건강을 챙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박은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