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안산시의회 연구단체 ‘기금의 정석’, ‘안산시 기금의 성과 분석 및 정비, 관리 방안 마련’ 용역 최종보고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21010011281

글자크기

닫기

안산 엄명수 기자

승인 : 2024. 10. 21. 14:31

박은경 의원, 깊이 있는 검토가 이루어진 의미 있는 연구로 평가
사진-기금의 정석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 개최 (1)
'기금의 정석'은 지난 18일 '안산시 기금 성과분석과 정비 및 관리방안을 위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안산시의회
경기 안산시의회는 기금 관련 의원 연구단체인 '기금의 정석'이 지난 18일 '안산시 기금 성과분석과 정비 및 관리방안을 위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는 지난 7월부터 4개월간 용역사를 통해 추진해 온 안산시 기금 성과분석과 정비 및 관리방안에 대한 최종 결과물 등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보고회에는 연구단체 소속 박은경, 한명훈, 유재수, 황은화 의원과 안산시 기금 관련 과장 및 담당자, 용역사인 나라살림연구소 연구원 등이 참석했다.

의회에 따르면 이번 연구용역에서 용역사는 안산시 기금 16개에 대해 중간보고회에 보고됐던 내용을 각 관련 부서에 공유해 부서 의견을 점검했다.
연구결과 기금 16개 중 설치 후 20년이 경과한 기금이 다수 있었으며, 재정상황 및 사회경제여건 변화의 대응 여부에 대한 검토가 필요하다고 분석했다.

아울러 각 기금 별 개선 방향에 대한 제시와 종합평가를 토대로 기금 운용 효율화 방안에 대해서도 제시했다.

이와 함께 앞으로 기금에 대한 심의를 진행할 경우 법정 적립금 준수 여부 및 기금 평가결과 보고서, 예치금 이자 수익률 등에 대한 확인이 필요하며, 집행 부진 사업에 대한 집행률 개선 방안 수립의 필요성을 제언했다.

이번 용역 결과에 대해 의원들은 기금에 대한 객관적인 분석을 실시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용역으로, 기금을 좀 더 활성화하고 효율적으로 운영을 할 수 있길 바란다고 입을 모았다.

박은경 대표의원은 "이번 용역 결과는 기금에 대한 객관적인 분석을 실시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용역이었다"고 평가하고 "재정 건정성 확보를 위해 기금의 관리 방향을 집행부와 지속적으로 논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엄명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