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남양주시의회, 저연차 공무원과 함께하는 ‘남양주시의회 바로알기’ 행사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15010007741

글자크기

닫기

남양주 구성서 기자

승인 : 2024. 10. 15. 13:50

의장 특강과 소통 토크 시간으로 나뉘어 진행
남양주시의회
조성대 남양주시의회 의장(가운데)이 지난 14일 열린 '의회 바로알기' 행사에서 저연차 공무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시의회
경기 남양주시의회는 지난 14일 다산동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남양주시 저연차 공무원들과 함께하는 '의회 바로알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저연차 공무원들에게 시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알리기 위한 취지다.

남양주시의회 조성대 의장, 한근수 자치행정위원장, 정현미·이정애·박은경·김동훈·원주영 의원 등 자치행정위원회 위원, 남양주시 8급 이하 저연차 공무원 3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의장 특강과 소통 토크 시간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남양주시의회 기능과 구성, 역할 등에 대해 조성대 의장이 특강을 했다.
조 의장은 시의회의 연혁 및 역할, 기능 등 시의회가 하는 일에 대해 시청각 자료를 활용해 저연차 공무원들에게 설명하며, 의회가 집행기관과 함께 양 수레바퀴처럼 남양주시의 발전을 이끌어 나가는 기관인 만큼 의회에 대해 관심을 갖고 일해줄 것을 당부했다.

2부에서는 참석한 직원들이 평소 시의회나 시의원에 대해 궁금했던 점을 자유롭게 질문하고 답변하는 소통 토크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소통의 시간에는 △시의원으로서 가장 보람되었던 순간 △남양주의 복지정책에 대한 견해 등 다양한 질문과 답변들이 오고 갔으며, 시의원들은 의정활동을 하면서 겪었던 소중한 경험을 토대로 성심성의껏 답변하며 MZ세대 공무원들을 응원하고 격려했다.


구성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