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이천시-이천경찰서-이천시농협, 안전한 도시 만들기 ‘맞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15010007605

글자크기

닫기

이천 남명우 기자

승인 : 2024. 10. 15. 10:45

이천시와 이천경찰서 이천시농협 업무협약 체결
김경희 이천시장(가운데)이 지난 11일 서동현 이천경찰서장(왼쪽), 김현수 이천시 농협지부장과 안전한 도시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이천시
이천시를 비롯 이천경찰서, 이천시 농협 등 3개 기관이 안전한 도시 만들기를 위해 손을 잡았다.

이들 기관은 지난 11일 이천경찰서 2층 소통마루에서 관계성 폭력(가정폭력, 아동학대, 스토킹, 데이트폭력) 예방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관계성 폭력 예방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식은 이천경찰서 여성청소년과에서 임금님표이천쌀 포장에 관계성 폭력 예방 캠페인 스티커 부착을 건의해 이천시와 이천시 농협이 함께 추진하기로 의견을 모아 이뤄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경희 이천시장과 서동현 이천경찰서장, 김현수 농협중앙회 이천시지부장, 권혁준 이천시 농협 대표조합장을 비롯한 지역 내 조합장, 이천시의회 김하식·송옥란 의원, 홍광표 (사)임금님표이천브랜드관리 본부장 그리고 이천시 관계 공무원과 경찰서 관계자, 농협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식의 추진 배경은 우리 주변에서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발생하는 고위험 관계성 사건을 사전에 인지하여 선제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홍보할 필요성에 공감하고 시민의 평온을 유지하기 위한 치안 만족도 향상을 기대하기 위하여 추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자리에서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천시와 경찰서, 농협이 함께 예방 수칙을 홍보함으로써 우리 주변에서 벌어질 수 있는 관계성 범죄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범죄 발생을 줄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면서 "범죄 없는 도시를 위해 이천시 공무원들과 범죄 예방에 적극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남명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