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이현재 하남시장, 한국부동산개발협회에서 ‘캠프콜번 투자’ 설명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15010007591

글자크기

닫기

하남 홍화표 기자

승인 : 2024. 10. 15. 10:55

지난 8일 코엑스에서 열린 캠프콜번 도시개발사업 투자유치 설명회에 이은 이현재 하남시장의 두 번째 행보
캠프콜번
이현재 하남시장(왼쪽 여섯번째)이 지난 14일 한국부동산개발협회 대강당에서 열린 '캠프콜번 도시개발사업 민간사업자 공모 사전설명회'에 참석했다. 사진은 이 시장이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하남시
이현재 하남시장이 지난 14일 한국부동산개발협회를 방문해 "캠프콜번 도시개발사업은 사통팔달의 교통 요충지라는 입지적 강점을 바탕으로 미래형 첨단산업을 육성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사업인 만큼 적극적인 관심과 투자"를 요청했다.

이는 지난 8일 코엑스에서 열린 캠프콜번 도시개발사업 투자유치 설명회에 이은 이현재 하남시장의 두 번째 행보다.

이 시장은 이날 김승배 한국부동산개발협회장 및 40여 개 협회 회원사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사전설명회는 캠프콜번 민간사업자 모집 공고 전 부동산개발 트렌드에 가장 관심이 큰 한국부동산개발협회의 의견을 청취해 성공적인 기업 유치를 위한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하남시는 앞서 지난 8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 '캠프콜번 도시개발사업 민간사업자 공모 사전설명회'를 통해 주요 기업들의 많은 의견을 청취했으며 이를 최대한 공모(안)에 반영할 예정이다.
캠프콜번 도시개발사업은 하산곡동 일원 약 25만㎡ 규모의 반환 미군기지인 캠프콜번 부지에 하남시의 자족기능 강화를 위한 융·복합단지를 조성하는 도시개발 프로젝트다.

이 시장은 이날 사전설명회에서 캠프콜번 도시개발사업 주요 특장점으로 △주한미군 반환 공여구역 사업 특성 △최적의 교통 접근성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 △높은 국유지 비율(96%)에 따른 보상 용이 등 4가지를 소개했다.

이 시장은 "캠프콜번은 주한미군 공여구역주변지역 등 지원특별법에 의한 지원대상에 속하는 사업특성을 지닌데다, 5개의 철도망과 5개의 고속도로가 지나가는 사통팔달의 교통 요충지"라면서 "또한 하남시에서 투자 유치를 위한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기업의 니즈를 반영한 개발계획도 수립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라고 설명했다.

하남도시공사는 공모(안) 주요 내용을 설명하며 캠프콜번을 하남시 산업발전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산업시설 등 자족시설을 조성할 수 있는 전략육성시설로 조성해 우수기업을 유치한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이현재 시장은 "한국부동산협회에서 캠프콜번 도시개발사업에 대해 뜨거운 관심을 보내주신데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하남시는 오늘 사전설명회에서 제안해 주신 창의적인 의견을 캠프콜번 도시개발사업에 반영해 실수요자 중심, 기업의 소리로 완성하는 미래도시 하남을 만들겠다"라고 강조했다.

하남시는 올해 10월 말을 전후해 민관합동 사업에 참여할 민간사업자 모집 공모를 진행할 계획이다.
홍화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