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광명시, ‘2024 광명 청년 금융 아카데미’개최…청년 경제적 자립 지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13010006449

글자크기

닫기

광명 엄명수 기자

승인 : 2024. 10. 13. 13:48

청년 금융 고민 나누고 금융경제 정보 쉽고 재미있게 전달
광명 아카데미
'2024 광명 청년 금융 아카데미' 홍보 웹포스터/광명시
경기 광명시는 오는 23일부터 청년곳간에서 청년들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교육 프로그램 '2024 광명 청년 금융 아카데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청년들이 건전한 경제 습관을 기르고 올바른 금융 지식을 학습하며 경제인으로서 자립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교육은 △경제 용어 및 기초 상식 △신용 관리 △재무 설계 △절세 방법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서울영테크 대표 금융상담사인 우혜진 CFP(국제 공인 재무설계사)와 김민혁 AFPK(재무설계사)가 강사진으로 참여해 금융 고민을 함께 나누고 금융경제 관련 내용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매주 수요일 4주 동안 진행된다, 15명 이내의 소규모 클래스로 운영해 몰입도 높은 강의를 제공한다는 구상이다.

교육은 광명시에 거주하거나 활동 중인 만 18세부터 39세 이하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오는 21일까지 청춘곳간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를 통해 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지난달 개소 후 청춘곳간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프로그램으로 많은 청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엄명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