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시흥시, 동물사랑 문화축제 19일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11010005891

글자크기

닫기

시흥 박은영 기자

승인 : 2024. 10. 11. 14:32

보도자료1 시흥시 동물사랑 문화축제 포스터
동물사랑 문화축제 포스터/시흥시
경기 시흥시 오는 19일 갯골생태공원 잔디광장에서 동물사랑 문화축제인 '동물과 행복하게' 행사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반려동물 인식개선과 펫티켓 문화를 확산하는 캠페인과 더불어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구성돼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원조 개통령 이웅종 연암대 교수의 '올바른 산책 방법 토크콘서트' △온 가족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견공 올림픽' △반려동물 장기 자랑 대회 △반려동물의 건강을 확인할 수 있는 '유전자 검사(선착순)' 등이 있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현장에서 하면 된다.

또 시흥시의 반려동물 복지 문화와 반려동물 친화 도시를 알리고 홍보하는 홍보 부스가 마련되며, 유기견 입양식과 함께 입양 활성화 홍보 부스와 길고양이 인식개선 부스도 운영될 예정이다.
아울러 반려동물 액세서리와 장난감 만들기, 캐리커처 그리기, 수의사 무료 건강상담, 전문가 무료 행동 상담, 무료 위생 미용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반려동물과 행복한 추억을 쌓을 수 있다.

이밖에 벼룩시장(플리마켓)과 푸드트럭도 운영돼 풍성한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동물사랑 문화축제를 통해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며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반려동물 친화 도시'로 거듭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 문의는 시흥시 농업기술센터 동물축산과 동물복지팀으로 하면 된다.
박은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