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성남시-성남교육지원청-분당중앙고, 경기형 과학고’ 유치 총력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09010004552

글자크기

닫기

엄명수 기자

승인 : 2024. 10. 09. 16:46

협약 통해 경기형 과학고 공모서 제출에 박차 가하기로
성남
성남시와 성남교육지원청, 분당중앙고등학교는 지난 8일 '과학고등학교 성남 유치 및 운영 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성남시
경기 성남시가 경기형 과학고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지난 8일 성남교육지원청, 분당중앙고등학교와 '과학고등학교 성남 유치 및 운영 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신상진 성남시장을 비롯한 한양수 성남교육지원청 교육장, 이광주 분당중앙고 교장이 경기형 과학고 성남 유치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협약을 통해 3개 기관은 과학고 성남 유치 및 운영을 위한 행·재정분야의 협력체계 구축을 약속하며 경기형 과학고 공모서 제출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앞서 성남시와 성남교육지원청은 과학고 유치 통합 실무협의체에서 학교 신설을 위한 유휴부지 검토 및 '분당중앙고'의 과학고 전환 방식을 놓고 심도있게 검토한 바 있다.
특히 2009년부터 과학중점학교로 운영해 온 분당중앙고는 수학, 과학 교육과정 편성의 오랜 노하우와 우수한 교사진을 바탕으로 경기형 과학고 공모서 제출을 준비하고 있어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신상진 시장은 "성남교육지원청, 분당중앙고가 함께 과학고 성남 유치를 위해 첫 발을 내딛은 뜻깊은 자리"라며 "3자 협약을 통해 적극 소통하면서 남은 기간 경기형 과학고 공모서 작성에 총력을 기울이자"고 말했다.






엄명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