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추사 김정희 추모 전국휘호대회 예산서 열린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09010004393

글자크기

닫기

김관태 기자

승인 : 2024. 10. 09. 11:26

12일 신암면 추사고택에서 개최
추사
추사 김정희 선생 추모 전국휘호대회 포스터./예산군
충남 예산군이 주최하고 예산문화원이 주관하는 추사 김정희선생 추모 전국 휘호대회가 오는 12일 신암면 추사고택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전국 최대 규모 서예대회로 올해로 제35회 째를 맞는 전통과 명성이 있는 대회다.

이번 행사는 제35회 전국 휘호대회 뿐 아니라 제26회 전국청소년 휘호대회, 제9회 전국 손멋글씨대회도 함께 진행된다.

당일 휘호대회 외에도 먹거리부스 및 체험 프로그램인 △서화전 배너 전시회 △손수건&부채만들기 △서각체험 △예산 시티투어 등이 준비됐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보다 대회 접수 인원이 20%나 증가해 최근 침체된 서예분야가 서서히 활기를 되찾는 전망을 보이고 있어 서예인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종옥 예산문화원장은 "추사 김정희선생 추모 전국 휘호대회가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휘호대회로 오랜기간 명성을 날릴 수 있던 이유는 그간 많은 서예인들의 관심과 참여 덕분"이라며 "대회 참가자가 아니더라도 가족끼리 나들이 오셔서 서예 체험도 하시고 전시회도 즐기시면서 서예에 대해 흥미를 느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대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문화원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김관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