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예산군, 2024 대한민국 지방지킴 대상 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929010016185

글자크기

닫기

김관태 기자

승인 : 2024. 09. 29. 13:10

예산형 구도심 지역상생 프로젝트로 전국적 인정
예산군, 2024 대한민국 지방지킴 대상 수상!
2024년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지방지킴 대상' 시상식에서 예산군 지방지킴 대상 수상 했다.
충남 예산군은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지방지킴 대상' 시상식에서 '기업유치·산학연 협력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지방지킴 대상'은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공동으로 수여하는 상으로 지방소멸 방지와 인구절벽 극복에 성과를 보인 지방자치단체와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한다. 특히 군은 '예산형 구도심 지역상생 프로젝트' 추진을 통해 기업유치 및 산학연 협력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군은 구도심 지역 상생 프로젝트 일환으로 원도심권 활성화 및 예산상설시장 살리기에 집중하고 있으며, 활기를 잃어가는 전통시장을 성공적으로 되살려 전국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지난해 1월 개장 이후 지금까지 660만명의 방문객을 기록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인구 증가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최재구 군수는 "오늘 받은 대상을 통해 우리 군의 인구 증가 노력이 인정받아 매우 감격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출산율과 인구증가율이 지속해서 늘어나 지방 지킴의 전국적 모델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관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