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아산시행복키움 ‘복지자원 균형·자원정보 공유’ 홈피 오픈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926010014672

글자크기

닫기

아산 이신학 기자

승인 : 2024. 09. 26. 14:19

아산시행복키움 홈페이지
전국 최초로 아산시가 구축한 행복키움 홈페이지 캡처 화면. /이신학 기자
충남 아산시가 읍면동 행복키움추진단 운영 활성화와 행복키움 지역복지사업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전국에서 처음으로 '아산시행복키움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26일 아산시에 따르면 행복키움 홈페이지는 시민활동가와 17개 읍면동 행복키움추진단의 구성 및 사업 현황, 도움요청, 후원모집 등 읍면동 지역 복지자원 불균형 해소와 민관 복지자원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구성은 △행복키움 소개-행복키움지원사업이란? △행복키움추진단-행복키움추진단협의회, 읍면동 행복키움추진단 △행복키움 복지창고-읍면동 행복키움 특화사업 및 협약 현황 △참여안내-도움 요청 및 후원 모집 △커뮤니티-활동갤러리, 언론보도 등으로 구분됐다. 시는 상시 운영과 관리를 통해 시민의 접근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송현순 행복키움추진단협의회장은 "홈페이지 제작을 통해 '자치복지 행복키움사업'을 시민에게 널리 알릴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복지 리더로서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기석 시 사회복지과장은 "새로운 홈페이지를 통해 주변에 어려운 이웃이 필요로 하는 정보에 쉽게 접근하고 다양한 정보로부터 소외되지 않게 하겠다"며 "시민 누구나 복지자원을 활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이신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