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세종교육청, 초등교원 대상 기초학력 전문가 연수 실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924010012833

글자크기

닫기

세종 이진희 기자

승인 : 2024. 09. 24. 09:52

세종교육청
세종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은 24일부터 11월5일까지 초등 교원을 대상으로 '기초학력 전문가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교원들이 학생들의 기초 수리력 향상과 사회·정서적 발달을 돕는 역량을 강화해 학생들의 학습 부진을 예방하고 학업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초학력 전문가 연수'는 '수리력 연수'와 '사회·정서 연수'로 나눠 진행된다.

'수리력 연수'는 초등 교원 총 44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수리력 개념과 개별화된 지도 방법을 교원들이 보다 심도 있게 학습할 수 있는 내용을 다루는 과정이다.
주요 내용은 △수리력의 개념 △수 세기 지도 및 사칙연산 진단 △다양한 사례 공유 △맞춤형 회신(피드백) 등이다.

'사회·정서 연수'는 초등 교원 총 24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감정 조절 방법, 자기 통제 능력 방법, 사회·정서적 발달 지도 방법 등을 교원들이 효과적으로 지도할 수 있도록 방법을 다루는 과정이다.

주요 내용은 △학업과 연계된 자기 관리 △원활한 대인 관계 형성 △개별 사회·정서적 역량 함양 △긍정적 학습 분위기 조성 등이다.

이는 학생들의 학습 불안을 해소하고 학습 분위기를 개선하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교진 교육감은 "학생 한 명 한 명이 저마다의 속도로 배움을 즐기고 잠재력을 발견하는 데 교원들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이번 연수를 계기로 교사들이 학생 한 명 한 명의 학습 상황을 더욱 깊이 이해하고, 학습 지도를 보다 체계적으로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진희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