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예산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14명 검정고시 전원 합격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909010005414

글자크기

닫기

김관태 기자

승인 : 2024. 09. 09. 16:43

예산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4년 제2회 검정고시 전원 합격
예산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모습.
충남 예산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는 지난 8월 8일 시행된 '2024년 제2회 초·중·고등학교 졸업 학력 검정고시'에서 14명의 응시생 전원이 합격했다고 9일 밝혔다.

꿈드림 멘토단과 함께 하는 검정고시 대비반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검정고시를 통해 초중고등학교 졸업 학력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검정고시 과목별 수업을 개인 또는 집단별 맞춤 수업으로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수업에 참여하기 어려운 청소년에게는 인터넷 강의 지원, 기출문제 및 모의고사 시험지 배부 등 가정에서 자기주도 학습이 될 수 있도록 학습 및 대상자 관리에 꾸준히 나서고 있다.

조수경 센터장은 "4년 동안 응시생 전원이 100% 합격한다는 것은 멘토단 선생님들의 헌신과 청소년들 각각의 노력이 가져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학교밖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검정고시 합격한 청소년에게는 취업과 대학입시 등 희망 사항에 따른 취업연계 및 입시 서비스(입시상담 및 컨설팅)가 제공된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여성가족부와 군의 지원으로 만 9∼24세의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상담, 교육, 취업, 자립지원 및 무료 건강검진, 체험학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김관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