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사랑받는 변호사’ 조창현, 대한민국 인물 대상 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906010004200

글자크기

닫기

서산 이후철 기자

승인 : 2024. 09. 06. 12:41

제32회 대한민국 인물대상&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인물 법률서비스 부문
‘사랑받는 변호사’ 조창현, 대한민국 인물 대상 수상
조창현 변호사가 제32회 대한민국 인물대상&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인물 법률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조창현 변호사
조창현 변호사 "사랑받는 변호사가 되고 싶습니다."

조장현 변호사가 지난달 30일 서울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제32회 대한민국 인물 대상 올해 인물&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법률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조 변호사는 사정이 어렵고 억울한 사람들의 변론과 의뢰인의 권리 구제 등에 힘써온 공로가 인정됐다.

그는 충청남도 행정심판위원회 국선 대리인으로 지정돼 지적 장애인 등 법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청구인들을 위해 변론을 하고 있다. 또 대법원과 대전지방법원 서산지원 국선 변호인을 맡아 생계가 어려운 피고인들의 국선 변론을 맡고 있다.
조 변호사는 "현대사회는 법적 분쟁이 끊임없이 발생하여 전문적인 법률 지식의 필요성이 더욱 확대되고 있다"며 "다양한 문제로 고통받고 있는 분들을 위해 법률전문가로서 조력에 최선을 다해 사랑받는 변호사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조창현 변호사는 서산시 고문변호사, 대전지방법원 서산지원 조정위원,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감사, 서산시 자원봉사센터 감사 등으로 지역사회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이후철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