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청양군의회, 건강보험공단 특사경 도입 촉구 건의문 채택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904010002501

글자크기

닫기

청양 배승빈 기자

승인 : 2024. 09. 04. 13:42

20240903 보도자료(청양군의회 제304회 임시회 개회)3
김기준 청양군의장이 제304회 임시회 개회를 선언하며 방망이를 두드리고 있다./청양군의회
청양군의회 제304회 임시회가 지난 3일 개회한 가운데 차미숙 의원의 '국민건강보험공단 특별사법경찰 도입 촉구 건의문 채택의 건'이 상정돼 최종 채택됐다.

차 의원은 "국민건강보험공단에 특별사법경찰 권한을 부여함으로써 법 집행의 강화를 통해 건강보험 재정 누수를 최소화하고 국민의 건강권을 보호하여 건전한 의료 질서 확립과 건강보험료 인상 방지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청양군의회는 오는 9일까지 7일간 회기 운영에 들어간다고 4일 밝혔다.

임시회 주요 일정은 윤리특별위원회 △윤리심사자문위원회 위원 구성의 건을 심사하고, 의안심사특별위원회에서 △청양군 필수농자재 등의 지원에 관한 조례안, △청양군 실종자 발생 예방 및 조기 발견 지원 조례안 △청양군 마을만들기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청양군 공용차량 자동차보험 자기부담금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13건의 안건을 면밀하게 검토 및 심사한다.

특히 이번 임시회에서는 5일과 6일 이틀간 화성면 화강리 물 편 앞들 둠벙 설치 공사 현장, 반려동물 놀이공원 조성사업장, 청양 공공하수처리장 확충사업장, 칠갑호 관광거점사업장, 청양먹거리 직매장, 청양군 화물공영차고지 조성 사업장, 백제문화 체험박물관, 호우피해 지방 소 ·하천 재해복구사업장(청남면·목면) 등 주요 사업장 9곳 방문을 통해 집행부 사업추진 현황을 점검하며 의견 청취를 할 계획이다.
제1차 본회의에서는 임상기 부의장의 '무인항공방제 확대'에 대한 주제로 5분 발언했다.

임 부의장은 "청양군 농업이 겪고 있는 어려운 현실을 이야기하며 "농업인의 경제적 고통 완화와 생산비 절감을 위하여 무인항공기를 이용한 공동방제를 청양군 전지역으로 확대할 것"을 건의했다.

김기준 의장은 "군민 여러분의 뜨거운 응원과 변함없는 지지 덕분에 충남산림자원연구소 유치라는 값진 결실을 만들었다"며 "우리가 함께 이뤄낸 성공을 디딤돌 삼아 군민 여러분의 삶의 질 향상과 밝은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승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