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중소벤처기업인증원 인권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903010001380

글자크기

닫기

서천 배승빈 기자

승인 : 2024. 09. 03. 08:56

사진1 (14)
최완현 국립해양생물자원관장(오른쪽)이 엄진엽 중소벤처기업인증원장으로 부터 인증서를 수여받고 기념촬영하고 있다./국립해양생물자원관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이 중소벤처기업인증원의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3일 국립해양생물자원관에 따르면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은 국제인권선언과 국가인권위원회의 인권경영 가이드라인을 기반으로 조직의 인권경영을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기업이나 기관에게 부여하는 ISO(국제표준화기구) 국제표준 인증 제도다.

특히 인권 침해예방, 존중 및 구제방법을 철저하게 평가하고 해당 인증제도를 통해 인권을 보장하기 위한 경영자의 노력과 의지를 검증하는 과정으로 의미가 있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그간 인권경영 실천 및 임직원 인권의식 개선을 위한 인권교육특강, 인권증진 캠페인, 인권카드뉴스 제공 등을 추진했다.
올해는 충남지역 공공기관들과 인권경영협의체인 '서해안상생네트워크'를 구축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다문화 인권존중을 위한 공동 캠페인도 추진했다.

최완현 국립해양생물자원관장은 "이번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은 임직원들의 인권의식 개선 및 인권경영 실천을 위한 다양한 활동의 산물"이라며 "이번 인증을 통해 국내-외 인권경영 기준에 부합하는 경영활동을 외부 전문기관으로부터 검증받은 것으로 고객의 신뢰를 더욱 높이고 인권경영을 선도하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승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