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프롬바이오, 정부 사업 선정 ‘탈모 치료제’ 개발 가속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823010012566

글자크기

닫기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승인 : 2024. 08. 23. 09:07

산업통상자원부·KIAT 산업혁신기술 지원사업 선정
프롬바이오_관련 이미지
/프롬바이오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프롬바이오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지원하는 '2024년 산업혁신기술지원 플랫폼 구축사업 패키지 지원서비스' 사업 바이오 부문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이에 따라 프롬바이오는 사업 서비스 지원 기관인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케이메디허브)과 함께 비임상 진입 후보물질 의약품 유효성 평가 기술 서비스를 통해 '탈모 치료용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을 진행한다.

홍인기 프롬바이오 연구원장은 "당사 핵심 소재인 수용화 매스틱 검을 이용해 분화시킨 모유두세포의 추가 R&D 연구를 지속적으로 수행함으로써 탈모 치료용 세포치료제를 빠른 시일 내에 상용화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앞서 프롬바이오는 수용화 매스틱 검을 이용해 지방 유래 줄기세포를 모유두세포로 분화시키는 신규 조성물에 대한 2건의 특허 등록을 마치고, CRO 기업인 바이오톡스텍과 함께 탈모치료용 세포치료제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회사 측은 모유두세포를 이용한 탈모 치료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발 생성 기능 상실 문제를 해결하고, 탈모 치료용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을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심태진 프롬바이오 대표는 "이번 정부지원사업 선정으로 개발 중인 자사 탈모 치료용 세포치료제가 잠재력 및 사업성을 인정받게 됐다"며 "향 후 유효성 평가를 바탕으로 성공적인 탈모 치료용 줄기세포치료제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