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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사는 올 연말까지 약 30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340칸 중 220칸 의자를 교체한다고 9일 밝혔다. 남은 120칸은 내년까지 마친다는 계획이다.
현재 공사는 강화플라스틱 의자의 디자인 선정을 완료했다. 이후 화재 안전성, 유해 안전성, 강도 시험 등의 성능 검증을 진행한다.
공사는 서울지하철 1~8호선 1220여칸의 직물 소재 의자도 신조전동차 교체계획 등에 따라 2029년까지 모두 교체할 예정이다.
백호 공사 사장은 "각종 오염에 취약한 직물 소재 의자를 강화플라스틱 소재로 개선하겠다는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공사는 꾸준한 노력을 해왔다"며 "앞으로도 쾌적한 열차 환경 조성을 위해 개선점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