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서울시 “한강 수상레저 예약~결제, 카카오T앱서 한 번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714010008433

글자크기

닫기

박아람 기자

승인 : 2024. 07. 14. 11:15

15일 카카오모빌리티 협력 '한강 물놀이' 메뉴 오픈
앱 하나에서 프로그램 검색~예약~결제 모두 가능
(붙임1) 카카오 T 상단노출 배너(재수정)
카카오T 상단노출 배너 /서울시
앞으로 카카오T 앱에서 수상스키, 카약, 보트, 요트 등 한강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레저 프로그램을 예약할 수 있다.

서울시는 민간 플랫폼 카카오모빌리티와 협력해 카카오T 앱에 '한강 물놀이' 테마를 구축했다고 14일 밝혔다.

그간 시민들은 운영업체별 예약 방법이 달라 한강에 어떤 수상레저 프로그램이 있는지 알기 어려웠다. 이에 시는 카카오T 플랫폼과 연계해 정보를 통합 제공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카카오T 여행 탭에 '한강 물놀이' 테마를 개설했다. 한강 물놀이 테마에서는 한강공원 내 9개 수상레저·유도선 사업장의 50여 개 한강 수상레저 시설·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뚝섬한강공원 카누·패들보드·윈드서핑 대여부터 잠원한강공원 수상스키 강습, 반포한강공원 요트 체험 등이 가능하다.
예약 정보는 여행 탭에서 '한강 물놀이' 아이콘·배너를 클릭해 수상레저·유도선 예약 정보를 확인하거나 레저·티켓 탭 지도에서 한강 장소별로 이용 가능한 시설·프로그램을 눌러 확인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카카오T 플랫폼과 연계를 통해 한강에 대한 정보 접근성이 높아져 시민들이 편리하게 한강의 수상레저 시설·프로그램을 이용할 것"이라며 "통합된 하나의 플랫폼 안에서 예약부터 홍보, 결제까지 모두 이뤄져 비용돔 절감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시는 향후 한강 리버버스, 한강공원 수영장, 눈썰매장, 한강변 체육시설, 자전거 대여소 등으로 서비스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다. 카카오T를 비롯한 다양한 민간 플랫폼과 협력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15일부터는 수상스키·선셋 카약·웨이크 보드 등 한강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수상레저 프로그램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주용태 미래한강본부장은 "갈수록 높아지는 한강 여가 수요에 발맞춰 시민들의 수상레저 정보에 대한 접근성과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아람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