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청송군, 지방소멸대응기금 확보 총력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617010008406

글자크기

닫기

청송군 김정섭 기자

승인 : 2024. 06. 17. 11:01

인구감소 방지와 지방소멸 위기 극복
지방소멸 대응을 위한 계획 수립
청송군에서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수립용역 최종보고회를 갖고 있다./청송군
경북 청송군이 인구감소 방지와 지방소멸 위기 극복을 위해 '2025년 지방소멸대응기금' 확보에 힘을 쏟는다.

17일 청송군에 따르면 지난 14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윤경희 청송군수와 실과원소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청송군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수립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2025년 청송군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사업에 대한 진행 상황 최종보고와 함께 배분·평가체계 기준 변경에 따라 그동안 논의된 투자계획의 방향과 전략, 발굴된 기금사업과 사업 간 연계방안 등 작성된 투자계획 전반사항에 대한 최종검토가 이루어졌다.

군은 청송 여성교정시설 유치를 통한 정주 인구 증대 방안, 청송사과를 포함한 각종 과수 재배기술의 스마트 기술개발 및 농산물 가공식품 연구·개발을 통한 산업 혁신 방안,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정주 여건 개선을 통한 청년인구 유출 방지 방안,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교육관광 활성화 등 지역의 발전과 활력 제고를 위한 다양한 정책들을 발표했다.
군에서는 이번 보고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사업의 타당성과 효과성과 효율성을 중심으로 면밀한 검토와 보완 과정을 거쳐 최종 투자계획을 작성해 이달 말 제출할 예정이며 제출된 투자계획은 서면검토, 현장방문, 종합평가를 통해 기초기금심의위원회에서 오는 11월 최종 결정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송만이 갖고 있는 장점을 부각시킬 수 있는 차별화된 사업전략을 수립해 지역에 정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며 "누구나 살고 싶은 청송군의 미래를 만들 수 있도록 많은 기금을 확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정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