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변요한 배우 앞세워 신제품 광고 첫 선
|
11일 업계에 따르면 동서식품은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 컬래버레이션한 한정판 '핫초코 미떼 X 잔망루피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하고 신규 디지털 광고를 공개했다.
광고는 줄서 기다리던 붕어빵이 내 직전에 전부 팔려버리고('붕어빵' 편), 아껴둔 패딩을 언니가 입고 나가거나('패딩' 편), 주말 약속을 묻는 이성 동료에게 기대감을 품었지만 대리 근무를 부탁받는('편의점' 편) 등의 일상 속에 있을 법한 상황이 그려진다.
하지만 이때 어떤 경우에도 미떼와 함께 라면 긍정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다는 메시지를 '완전 럭키미떼잖아'라는 카피와 함께 재치 있게 담아냈다.
이번에 출시한 한정판 스페셜 패키지는 '미떼 잔망루피 디자인팩' 2종(오리지날, 마일드)과 '미떼 잔망루피 마시멜로팩' 1종(오리지날)이다. 제품 패키지와 스틱에는 귀엽고 익살스러운 표정의 잔망루피 일러스트를 담았다.
이정인 동서식품 마케팅 매니저는 "겨울을 맞아 폭넓은 팬층을 보유한 잔망루피와 함께 특별한 미떼와 신규 광고를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
이번 신규 광고는 인물의 표정과 제품의 비주얼을 충실하게 살릴 수 있는 구도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변 배우는 1인 2역을 소화해 능청스런 표정 연기를 선보인다.
광고는 주 소비층인 MZ세대, 알파 세대(2010년대 초반 이후 출생)와의 접점을 최대한 늘리기 위해 기존 TV 스타일의 가로형 광고와 함께 숏폼 스타일의 세로형 광고 버전으로도 제작됐다. 이를 통해 주요 타깃 고객들에 대한 신제품 '맵소디'의 노출을 극대화하며 전방위적인 마케팅에 나설 계획이다.
BBQ는 이번 신규 광고를 공개하며 신제품 '맵소디'를 본격 출시해 메뉴 라인업을 강화한다. 맵소디는 기존에 '단짠'으로 대표되던 간장소스에 '매콤한 맛'을 새롭게 더한 '맵단짠(맵고 달고 짭조름한 맛)'의 매력을 잘 드러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여기에 매콤한 간장소스의 맛을 극대화해줄 '가지 튀김'을 곁들이며 기존 치킨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고급 요리 느낌도 살렸다.
BBQ 관계자는 "앞으로도 신제품을 활용한 자사앱 프로모션 등 다양한 이벤트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