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2조4352억·영업익 4702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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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매출이 2조435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1% 상승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한국타이어 창립 이래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이다.
또 영업이익은 4702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8.6% 상승했다. 지난해 4분기에 이어 역대 두 번째로 많은 수치였다. 영업이익률은 19.3%였다.
특히 승용차 및 경트럭 타이어(PC/LT) 매출 내 18인치 이상 고인치 타이어 비중이 전년 동기 대비 1.4% p 증가한 44.8%를 기록했다. 주요 지역별 고인치 승용차용 타이어 판매 비중은 중국 66.5%, 한국 58%, 북미 52.8%, 유럽 34.6% 순이었다.
조현범 한국앤컴퍼니그룹 회장의 전략적 리더십 하에 꾸준히 전개해 온 혁신 연구개발(R&D) 투자와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이 성과를 드러내며 안정적인 성장세를 지속했다는 분석이다.
한국타이어는 최근 BMW 'M5', '메르세데스-AMG GT 쿠페' 등 고성능 차량을 비롯해 글로벌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 대상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지속 확대하며,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입증하고 있다.
지속적인 R&D 혁신을 바탕으로 확보한 초고성능 타이어 기술력을 앞세워 엄격한 테스트 과정을 거쳐 포르쉐부터 벤츠, BMW, 아우디 등 약 50여개 브랜드의 280여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아울러 전기차 상용화 이전부터 프리미엄 전기차를 타깃으로 전기차 전용 타이어 원천 기술을 쌓아 왔으며, 다양한 완성차 브랜드의 슈퍼카들을 연구용으로 확보해 실차 테스트를 진행하는 등 고성능 차량에 최적화된 타이어 기술력을 확보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