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헬스케어 기업, 신기술·신제품 출시해 소비자 본격 공략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01010000371

글자크기

닫기

박진숙 기자

승인 : 2024. 11. 03. 11:14

셀루메드, 산업부 지원 골재생 연구 진행
"4배 이상 생산 통해 매출 향상 기대"
닥터스쿡, 생리통 완화 초콜릿 12월 출시 계획
펄핏, 온라인 신발 사이즈 추천 서비스 출시 예정
제68차 대한정형외과학회 셀루메드 부스 전경
지난 10월 17일부터 사흘간 서울 스위스 그랜드 호텔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제68차 대한정형외과학회'의 셀루메드 부스 전경./셀루메드
최근 헬스케어 기업들이 신기술 서비스를 비롯해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업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일 헬스케어 업계에 따르면 바이오 의료기기 전문기업 셀루메드는 자사 의료기기 '라퓨젠 BMP2'의 후속 연구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관하는 '우수기업 연구소 육성 사업'에 선정돼 2027년까지 지원받으며 생산성이 향상된 BMP2+ 개발 연구를 진행 중이다. '라퓨젠 BMP2'는 골 이식재로, 빠르게 골 생성을 유도해 치조골 결손 부위에 골재생과 치조골 보존 효과를 준다.

셀루메드 관계자는 "연구개발 종료 후에는 최소 4배 이상의 생산을 통해 매출 증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최근 활발하게 거래 중인 해외 메이저 조직은행 관계자들이 셀루메드를 방문해 향후 원재료 공급 확대에 대한 미팅을 진행했다"고 말했다.

회사의 또 다른 제품인 TKR(인공무릎관절치환)은 티타늄 합성 재질의 금속 인공 관절로 가볍고 낮은 이질감을 갖춘 국내 최초의 국산화 인공관절로 주목 받고 있다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영유아 및 임산부 대상 건강 해법을 연구하는 닥터스쿡은 오는 12월 생리통 완화 기능을 가진 초콜릿 '제니홍'을 출시할 계획이다. 닥터스쿡 관계자는 "심각한 생리통으로 고통을 겪는 여성들을 위한 것으로, 특히 진통제의 부작용을 우려하는 여성들에게 초점을 맞췄다"며 "통증 완화뿐만 아니라 생리통의 원인을 개선하는 데 도움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된 제품"이라고 말했다.

'제니홍'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로도 수출을 확대할 계획이다. 닥터스쿡은 올해 초 중국 칭다오에 지사를 설립했는데, 중국 칭다오 홈쇼핑 QTV에 '제니홍'을 소개할 예정이며, 울란바토르 수출 협약, 베트남 MOU 체결을 비롯해 일본에도 '제니홍'을 런칭할 예정이다.

펄핏 사용 이미지
펄핏의 AI 기반 신발 크크 추천 솔루션 '펄핏사이즈' 사용 이미지./펄핏
펄핏은 온라인 신발 쇼핑의 가장 큰 어려움인 사이즈 미스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AI 기반 신발 크기 추천 솔루션 '펄핏사이즈'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ABC마트의 '아트 핏'과 프로-스펙스의 커스텀 신발 서비스 '원 스펙' 등이 사용하고 있다.

펄핏은 앞으로 온라인 몰을 위한 신발 크기 추천에서 벗어나 선택의 폭을 다양화한 디지털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펄핏VTO(가상피팅기술)'와 펄핏슈파인더(최적의 신발 추천 기능)'와 같은 신제품을 통해 온라인에서 소비자들이 더 쉽게 신발을 선택하고 구매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펄핏 관계자는 "해당 서비스는 고객사인 신발제조업체와 함께 올해 말 또는 내년 초로 출시 시기를 조정하고 있다"며 "고객의 발에 맞는 신발 크기만을 추려서 개인화된 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펄핏사이즈를 제공하는 업체는 우리밖에 없는데, 펄핏사이즈 타겟팅 기능도 강화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 밖에도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뉴트리는 신제품 '에버콜라겐 바이탈'을 지난달 28일 출시했다. 뉴트리 관계자는 "해당 제품은 물에 타서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워터믹스 제형으로 스포츠음료 맛을 구현해 운동 중에도 맛있고 시원하게 콜라겐을 섭취할 수 있다"며 "특히 식약처 피부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은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를 함유해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 회복과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뉴트리 에버콜라겐 바이탈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뉴트리의 신제품 '에버콜라겐 바이탈' 이미지./뉴트리
박진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