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성과 공유회 진행
|
29일 카카오에 따르면 스타콘 페스타는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장인 정신, 기업가 정신을 가진 소상공인을 발굴해 글로벌 스타로의 도약을 지원하는 민관 협력 프로젝트다.
이번 행사에서는 우수 소상공인 시상식인 '스타콘 스타즈 어워즈'가 열렸다. 강한 소상공인 지원 사업 중 온라인 판매자 부문에 참여한 우수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성과 공유 발표도 진행했다.
카카오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4월부터 '카카오쇼핑 더하는가치' 교육 과정을 진행 중이다. 약 7개월 동안 기업 100곳이 카카오톡 스토어 플랫폼의 운영 전략과 카카오쇼핑라이브·카카오 광고 등 전반 교육을 받았다.
교육 기간 카카오는 파트너사에 1대 1 멘토 코칭을 제공했고, 다양한 기획전을 열어 11억원에 달하는 거래액을 끌어냈다. 교육 참여 전과 비교해 카카오톡 채널 친구 수는 11만3000여 명 늘었고 스토어 찜은 1만여 건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