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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앱 고객경험 혁신” LG CNS, ‘프론티어 라이브’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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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지현 기자

승인 : 2024. 10. 29. 09:14

개별 앱 기능 하나로 통합
앱 사용자 빅데이터와 연동
프론티어
LG CNS 슈퍼앱개발팀 직원이 '프론티어 라이브'를 소개하고 있다. /LG CNS
LG CNS가 UI(사용자환경)·UX(사용자경험) 개발도구 '프론티어 라이브 TM'을 출시했다. 슈퍼앱과 웹사이트 사용자 경험을 크게 개선했다.

29일 LG CNS에 따르면 기업고객은 '프론티어 라이브'를 통해 '마이크로 인터랙션' 기술을 슈퍼앱에 쉽게 적용할 수 있다. 마이크로 인터랙션은 사용자의 클릭, 텍스트 입력, 공감표시와 같은 행동에 따라 디지털 기능이 적절한 시각적 효과를 보이며 상호작용하는 것을 말한다.

프론티어 라이브를 적용해 개발된 슈퍼앱은 서버에 저장된 빅데이터와 실시간으로 연동해 사용자의 취향을 고려한 맞춤 마이크로 인터랙션을 전달한다. 예컨대 사용자가 검색창에 한 글자만 입력해도 적합한 상품이나 맞춤 서비스를 디자인 효과와 함께 화면에 표시하는 식이다.

LG CNS는 기업고객의 슈퍼앱 개발에 신속함을 더하고자 150여개의 마이크로 인터랙션 기능도 미리 구현했다고 강조했다. 앱에 적용할 수 있는 각각의 기능과 디자인 구성요소가 준비돼 있는 것이다. 기업고객은 이런 소스를 활용해 원하는 마이크로 인터랙션을 적재적소에 사용하며 개발 비용과 시간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

기업고객은 프론티어 라이브 도입으로 앱 사용자들에게 흥미롭고 개인화된 상호작용을 제공해 슈퍼앱 체류시간을 끌어올릴 수 있다. 자연스럽게 프로모션 참여율이나 구매 전환율 상승으로 이어지는 등 기업고객의 비즈니스 성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설명이다.

박상엽 LG CNS 빌드센터장 상무는 "앱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더욱 강화하고 기업과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혁신적인 해결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지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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