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동반위, 스타벅스 상생음료 판매 소상공인 카페 모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28010015208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4. 10. 28. 09:29

여섯 번째 상생음료로 스페셜 티 또는 라떼 출시 예정
동반위, 한전KDN과 '2024년 ESG 지원사업 참여 협약' 체결
1
동반위 스타벅스 상생음료 이미지.
동반성장위원회는 28일 스타벅스와 함께하는 겨울시즌 상생음료를 판매할 개인 소상공인 카페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상생음료는 스타벅스 음료 개발팀이 국내산 농산물을 이용해 신규 개발한 한정판 시즌 음료로 상생음료를 제조할 수 있는 원부자재와 레시피를 개인 소상공인 카페에 무상으로 공급해 판매하는 동반성장 프로그램이다.

2022년부터 첫 여름시즌 한라문경스위티를 선보인 이후 리얼공주밤라떼, 옥천단호박라떼, 유자 자두 에이드 등 총 다섯 번의 상생음료를 출시했으며 이번 여섯 번째 상생음료는 겨울 시즌에 맞는 티(tea)나 라떼류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 겨울 시즌 상생음료는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150개 소상공인 카페를 통해서 맛볼 수 있으며 선정된 카페 당 400잔 내외 총 6만 잔의 상생음료가 공급될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동반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프랜차이즈가 아닌 소상공인 카페를 운영하는 개인사업자면 지원할 수 있다. 접수 마감 이후 결과는 11월 18일 동반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동반위는 28일 한전KDN과 '2024년 협력사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지원사업 참여 협약'을 서면으로 체결했다고 밝혔다.

2021년 공공기관 처음으로 동반위와 협약을 체결한 한전KDN은 이로써 4년 연속 사업을 참여하게 됐으며 올해는 특히 인공지능(AI) 중소기업 등을 대상으로 맞춤형 ESG 솔루션을 제공해 기업의 특성에 맞는 ESG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동반위는 '중소기업 ESG 표준 가이드라인'을 바탕으로 협력 중소기업의 ESG 지표를 선정하고 ESG 교육·진단·현장실사(컨설팅) 프로그램 등을 통해 협력사들의 ESG 역량을 지원한다.

이달곤 동반위 위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협력사들이 지속가능경영 문화를 체득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