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주류에 진심”…편의점, 연예인과 손잡고 픽업서비스 리뉴얼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24010013547

글자크기

닫기

김지혜 기자

승인 : 2024. 10. 24. 10:37

GS25, 성시경 막걸리 '경탁주12'도 25일부터 예약 판매
세븐일레븐, 하정우 와인 '콜리레이터' 레드와인 버전 출시
이마트24, 주류픽업서비스 '보틀오더' 리뉴얼 후 매출 up
편의점업계가 주류판매에 공을 들이고 있다. 점점 늘어나는 혼술족을 잡기 위해서다. 연예인과 손잡고 차별화 상품을 내놓는가 하면 주류픽업서비스도 재단장하는 등 대응 중이다.

모델이 GS25에서 경탁주 12도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모델이 GS25에서 경탁주 12도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GS25는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모바일앱 우리동네GS에서 성시경 막걸리 브랜드 '경탁주 12도' 한정 수량을 사전예약 방식으로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준비된 물량은 총 5000세트이며 경탁주 12도를 편의점에서 선보이는 것은 업계 최초다.

경탁주 12도는 쌀 함유량이 46% 이상인 전통주로 쌀 본연의 맛을 구현했으며, 물에 거의 희석하지 않은 고도수 막걸리다. 가수 성시경이 애주가의 마음을 담아 상품 개발 과정에 직접 참여했으며 론칭 이래로 연일 오픈과 동시에 초고속 매진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

예약은 25일 오전 11시에 오픈하며 1인당 구매 제한 수량은 10세트다. 고객은 지정한 점포에서 11월 7일에 수령할 수 있다.
GS25는 이어 오는 30일에는 가수 소유의 고도수 하이볼 '쏘하이볼' 2종(쏘위스키 하이볼, 쏘고량주 하이볼)을 업계 단독으로 출시한다. 연예계 대표 애주가로 알려진 가수 소유가 레시피부터 생산, 마케팅 등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한 상품으로 이번 1차 판매는 오직 10만 개 한정수량으로 진행된다.

GS25는 온·오프라인 고객 접접에서 GS25만의 독보적인 주류 포트폴리오를 선보이고, 이를 통해 매출 증대와 신규 고객 유입 등을 이끌기 위해 이번 상품을 출시했다는 설명이다.

또한 막걸리와 하이볼은 모두 최근 2030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는 주종으로 주류 트렌드 화제성 및 관련 키워드를 선점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실제로 올해 1월부터 9월 말까지 막걸리와 하이볼 2030세대 매출 구성비는 각각 47.1%와 72.3%로 높게 나타났다.

이하림 GS리테일 주류팀 MD는 "편의점 주류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GS25가 이색 주류를 단독으로 출시해 트렌드 선점에 나섰다"면서 "주류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차별화 주류 소싱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7-11) 콜미레이터 브로드사이드 까버네쇼비뇽_01
세븐일레븐은 일명 하정우 와인 '콜 미 레이터'의 레드 와인 버전인 '콜 미 레이터 브로드사이드 까버네쇼비뇽'을 내놓았다.
세븐일레븐은 하정우와 손잡았다. 세븐일레븐은 출시 이후 나오는 족족 완판을 기록하고 있는 일명 하정우 와인 '콜 미 레이터'의 레드 와인 버전인 '콜 미 레이터 브로드사이드 까버네쇼비뇽'을 내놓았다.

배우이자 작가로 예술활동을 펼치고 있는 하정우가 자신의 이름을 걸고 세븐일레븐과 단독 출시했으며, 이번 와인 역시 그의 작품이 들어간 아트와인이다.

'콜 미 레이터 브로드사이드 까버네 쇼비뇽'은 나파밸리의 대항마로 주목 받는 '파소 로블스'에 설립된 '브로드사이드' 와이너리표 레드 와인이다. 태평양에 인접해 온화한 기후와 해무, 석회 점토질 토양 등이 결합돼 까베네쇼비뇽, 메를로 등 레드 품종을 길러내기 완벽한 조건을 갖추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이와 함께 지난 8월 출시해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던 '콜 미 레이터 러시안 잭 쇼비뇽 블랑'의 2차 물량도 확보해 선보인다. 출시 당시 30개 점포 한정으로 선 판매를 시작하며 와인 시장의 관심을 받았으며, 당시 점포별로 오픈런 현상이 일며 30분도 채 되지 않아 초도 물량 전체가 완판된 바 있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콜 미 레이터 브로드사이드 까버네 쇼비뇽' 출시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행사카드 결제시 10% 할인받는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이마트24
고객이 이마트24 매장에서 보틀오더로 구입한 주류를 픽업하고 있다.
이마트24는 주류픽업서비스를 리뉴열하고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지난달 주류픽업서비스를 '보틀오더'라는 이름으로 새단장하고, 주류픽업서비스로 주문 가능한 상품을 기존 130여종에서 800여종으로 대폭 확대한 결과, 리뉴얼 후부터 이달 20일까지 직전월 대비 35% 증가했다고 밝혔다. 9월 한달간 매출은 전월 대비 412%(5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박스단위의 주류 품목을 확대한 것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마트24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20일까지 박스단위의 와인(6입·12입), 맥주(24입) 판매건수는 전월 같은 기간 대비 2배(11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량으로 구입 시 낱개 구입 보다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고, 앱 예약으로 원하는 상품을 재고 걱정 없이 가까운 매장에서 픽업할 수 있어서다.

향후 이마트24는 매월 보틀오더 고객들을 위해 와인, 위스키 등 주류 상품 구매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하이볼, 믹솔로지 트렌드에 맞춰 매월 위스키, 꼬냑, 와인, 샤케 등을 '특가찬스' 행사로 판매한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연말에 가까워질수록 와인, 위스키 등 매출이 증가하는데 맞춰 보틀오더를 통한 주류 구입이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보고, 앞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김지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