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27일간 지원금 200억에 매일 사은품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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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일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초대형 광클절 기간 동안 매일 100만 명 이상의 고객이 롯데홈쇼핑을 방문하며 누적 방문자수는 1200만 명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간 대비 주문액은 20% 이상 증가했으며, 모바일 앱 일일 방문자는 평소 대비 최대 2배까지 증가했다.
이번 행사의 흥행 배경으로는 창사 이래 최대 규모의 쇼핑 혜택과 중장년층 타깃 마케팅 등의 전략이 통했다는 분석이다.
실제 이찬원과 김희재, 박지현 등 트롯 가수들이 출연하는 '광클 콘서트' 참가 신청에는 3000명(1인 2매) 추첨에 40만 건의 응모건수를 기록했다. 40~60대 고객의 응모비중은 90% 이상 달했으며, 이들의 모바일 앱 주문건수는 전년 동기간 대비 70% 이상 늘어났다.
특히 ARS 주문비중이 높은 60대도 모바일 앱 주문건수가 130% 급증하며 중년층 '팬슈머' 소비심리가 크게 작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21~27일 사이 역대 광클절 최초로 진행되는 후속 행사 광클 리턴즈는 '최강 혜택 한 번 더! 광클 리턴즈'를 콘셉트로, 200억원 규모의 '광클지원금'과 매일 골라받는 사은품 '광클기프트' 등의 혜택을 마련했다.
매일 선착순 10만 명에게 총 3만원의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한 전 고객에게 선택 가능한 사은품도 제공한다. 일별 10만원 이상 구매 시 영국 왕실 소금으로 알려진 '말돈 소금' 등 고급 식재료를, 30만원 이상 구매 시 '사브르 커트러리 세트' 등 프리미엄 주방용품 중 1개를 선택할 수 있다.
인기 브랜드 20개를 선별한 '광클브랜드'를 중심으로 겨울 인기상품도 선보인다. 'LBL'와 '데렉램 10 크로스비' 등 단독 패션 브랜드의 가디건, 코트를 비롯해 '에스까다 재킷', '콜롬비아 패딩' 등 겨울 레포츠웨어를 선보인다.
올해 '광클절' 기간 누적 1만 5000세트씩 판매된 '사만사타바사 핸드백', '가이거 슈즈' 등 인기 잡화와 '프리엄골드 주얼리' 등 순금 액세서리도 선보인다.
이동규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역대 최대 행사로 준비한 광클절이 고객들의 뜨거운 성원으로 마무리됐다"며 "고객 감사의 의미로 7일간 추가로 진행되는 광클 리턴즈를 통해 한번 더 즐거운 쇼핑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