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인프라·고객 특성 반영해 뷰티 상품 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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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리는 '컬리나우 도곡점'을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지난 6월 DMC점에 이은 두 번째 매장으로, 주 7일 상시 운영하며 아침 9시부터 밤 10시 사이에 주문할 수 있다.
도곡점 오픈에 따라 컬리는 이날 오전 11시부터 서울 강남구 개포동, 대치동, 도곡동, 삼성동 전 권역에 즉시배송 서비스를 실시한다.
매장은 컬리몰에서 판매 중인 상품 중 약 4500여개를 엄선, 미쉐린 레스토랑 밀키트부터 생활필수품, 뷰티 브랜드 등을 선보인다.
강남구는 주거지역과 오피스 상권 모두가 밀집해 있는 곳으로, 컬리는 1인가구 이상의 당일 배달 수요와 회사에서 주문하는 점심 및 간식 수요를 잡는다는 방침이다. 해당 지역의 유통 인프라와 고객 특성을 고려해 운영하는 상품도 점진적으로 차별화한다. 특히 뷰티 카테고리에 더욱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컬리나우 도곡점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최현석의 쵸이닷' 트러플 크림 뇨끼, '이연목의 목란' 짜장면, '고래사어묵' 김치 우동 전골 등 상품들을 2주간 매일 한 개씩 선정해 최소 100원, 최대 990원에 한정 판매한다.
권지훈 컬리 FC기획 본부장은 "해당 지역은 컬리를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고객이 가장 많이 밀집해 있는 권역중 하나로 컬리나우 서비스를 선보이기 적합하다고 판단했다"며 "앞으로도 컬리나우 서비스의 단계적 확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유망한 지역을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