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넥슨, 채용형 인턴십 ‘넥토리얼’ 모집…“각자의 개성과 역량 중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16010008546

글자크기

닫기

김민주 기자

승인 : 2024. 10. 16. 11:28

clip20241016112553
넥슨은 지난 12, 13일 판교 넥슨 사옥에서 2024년 채용형 인턴십 '넥토리얼' 채용설명회 '채용의나라'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제공=넥슨
넥슨은 지난 12, 13일 판교 넥슨 사옥에서 2024년 채용형 인턴십 '넥토리얼' 모집을 위한 채용설명회 '채용의나라'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넥슨은 이틀 동안 2000여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서 △게임프로그래밍 △게임기획 △게임아트 △게임사업 △해외사업 △엔지니어 등 총 10개 부문에 대한 직무 및 채용 정보를 제공했다.

16일 넥슨에 따르면 '넥토리얼'은 2021년부터 시작된 넥슨 컴퍼니의 대표적인 대규모 신입 채용 트랙으로, 기존 공채나 인턴십과는 달리 정규직과 동일한 급여와 복지를 제공한다. 또 높은 정규직 전환율을 자랑해 IT/게임업계에 관심 있는 취업 준비생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홍자현 넥슨코리아 채용팀장은 이같은 인기의 이유가 기업문화를 기반한 넥슨만의 차별화된 인재육성 방식에 있다고 설명했다.

Q. 채용형 인턴십 '넥토리얼'이 올해로 4회 째를 맞이했다. 인턴십 기획 배경은?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참신한 시각과 전문성을 갖춘 다양한 분야의 우수 주니어 인재를 발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넥슨 역시 절실했고, 잠재력 있는 인재의 관심을 이끌기 위해 기존의 보수적인 전통 공채 방식에서 벗어나서 넥슨만의 특별한 프로그램과 컨셉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방식의 인재 채용 제도를 고민하게 됐다. 그렇게 탄생한 것이 넥슨만의 채용형 인턴십 '넥토리얼'이다.
Q. 인턴십 기간 정직원과 동일한 급여와 복지를 제공하고, 높은 정직원 전환율을 기록하는 특별한 방식을 기획하게 된 배경은?
대부분의 인턴십은 다수의 지원자 중 우수한 성과를 보인 소수만을 정규직으로 전환하는 경쟁적인 방식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넥토리얼은 잠재력 있는 인재를 엄격한 서류 심사와 면접 등 절차를 통해 선발하고, 이후 6개월 간 다양한 온보딩 교육 프로그램과 네트워킹, 멘토링의 과정을 거치도록 구성됐다. 넥토리얼로 입사한 신입 인재들이 인턴십 기간 동안 넥슨 문화에 적응하고, 직무를 충분히 경험하는 것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보다 안정적인 역량 계발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Q. 넥토리얼 지원자와 합격자들에게는 공통적인 성향이 있을 것 같다. 채용을 진행하면서 느낀 넥슨의 주니어 인재상은 무엇인가?
넥슨의 인재상을 한마디로 정의하기는 어렵지만 오히려 그러한 점이 넥슨이 인재를 채용하는 방식을 잘 보여준다고 생각한다. 인재상이 명확하게 정의되지 않은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다양성'을 중시하는 문화를 기반으로 성장해 온 만큼 특정한 기준에 맞춰 인재를 규정하기보다 각기 다른 개성과 역량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더 큰 시너지를 낼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다양한 색깔을 지닌 인재들을 과감하게 포용했다고 하는 것이 적합한 표현일 것 같다.

Q. 2024년 넥토리얼 지원자들이 중점을 둬야 할 부분은 무엇인가?
가장 먼저 중점을 둬야 부분은 지원하고자 하는 포지션에 대한 면밀한 분석이다. 현재 열려져 있는 공고들 중에 내가 좋아하는 업무, 나에게 맞는 업무의 공고를 선정한 후 해당 포지션의 주요업무와 필요역량을 명확하게 이해해야 한다.
추가로 이번 넥토리얼은 여러 법인에서 다양한 직무를 채용하는 만큼 상이한 채용 전형이 이뤄질 수 있어 가이드에 따른 지원과 준비가 필요하다. 예로 법인 간 중복 지원이 가능하지만 한 법인에서는 중복 지원이 불가하다 거나, 지원자 전원 대상으로 직무테스트가 진행되는 포지션도 있어 해당 테스트 일정을 참고해야 한다.

Q. 주니어(신입) 인재들이 2024년 넥토리얼에 지원해야 하는 이유는?
넥슨은 입사자의 역량을 단순히 성과로 평가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입사자들의 잠재력과 가치를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 근무환경을 제공하는 회사이며, 개개인이 역량을 충분히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와 시스템을 갖추고 있기도 하다. 넥슨에는 나의 성장을 함께 고민해 줄 동료들이 있고, 나의 성장을 진심으로 바라고 이끌어 주는 훌륭한 리더십이 있다. 나의 가치를 인정하고 필요한 지원과 환경을 조성하는 데 노력하는 회사라는 점에서 넥슨은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고 성장하고자 하는 주니어(신입) 인재들에게 매우 매력적인 회사라고 생각한다.
김민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