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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년 처음 출시된 쿠퍼스는 hy가 활력 발효유를 모티브로 3년간 50억원을 투자해 개발에 성공했다.
이후 간 건강 발효유 '헛개나무 프로젝트 쿠퍼스'로 리뉴얼하며 간 건강 기능성 발효유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개척했다. 2013년엔 '쿠퍼스 프리미엄'을 선보였다.
hy는 총 4번의 제품 개선을 진행하며 쿠퍼스 프리미엄 경쟁력을 높여왔다. 슬로건도 '간 건강 쿠퍼스'로 변경했다.
2017년에는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국을 함유한 혈행케어 제품을 추가 출시하며 라인업을 넓혔다.
1일 평균 판매량은 10만개까지 상승했으며, 연 매출은 1000억원에 이른다.
hy 관계자는 "쿠퍼스는 hy의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영역을 넓힌 제품 중 하나"라며 "간 건강 발효유가 더 많은 고객에게 사랑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