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이연복 셰프와 파트너십 성과물 간편식 3종 출시
세븐일레븐, 진주땡초김밥 활용 김밥·버거 등 푸드 3종 선봬
|
CU는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출연진인 '나폴리 맛피아(권성준 셰프)'와 손잡고 프로그램 속 인기메뉴인 '밤 티라미수 컵'을 오는 12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밤 티라미수'는 '흑백요리사'에서 편의점 재료를 주제로 한 요리경연 편에서 심사위원들의 극찬을 받으며 1위를 차지한 상품이다. CU의 연세우유 마롱 생크림빵과 헤이루 맛밤 득템 등을 활용해 출연진인 '나폴리 맛피아'가 만들었다.
방송 이후 최근 6일간(10월 1~6일) 자체 O4O 앱 포켓CU의 검색어 순위 톱10에 티마리수가 오르기도 했으며 레시피에 활용된 맛밤 득템(42.7%), 연세우유 크림빵(31.1%) 등의 상품 매출도 직전 주 동일 기간 대비 크게 올랐다.
|
CU는 나폴리 맛피아와 함께 추가 상품을 연달아 출시하며 중·장기적 협업을 통한 상품 경쟁력을 한층 더 높일 계획이다.
앞서 CU는 올초 '프로페셔널 CU, 전문가와의 동행'이란 모토로 1세대 바리스타 박이추 선생, 중식요리 대가 여경옥 셰프, 16대 제과제빵 명장 송영광 등 각 분야의 내로라하는 전문가 협업 상품을 적극 출시해오고 있다.
|
첫 성과물은 이연복쯔란등갈비, 새우짬뽕탕, 매콤중화볶음짬뽕 등 3종이다. 모두 이연복 셰프의 킥이 들어가 있다.
'이연복쯔란등갈비'는 엄석한 등갈비를 중화풍 소스에 푹 역혀낸 야들야들한 식감에 추가 동봉된 특제 쯔란 시즈닝으로 향긋한 향과 알싸한 맛이 일품이다. '이연복새우짬뽕탕'은 고춧가루와 고추기름 베이스의 매콥한 짬뽕국물에 배추를 더한 시원한 맛에 새우, 솔방울오징어, 홍합 등 다양한 해산물이 듬뿍 들어 있ㄷ. '이연복매콤중화볶음짬뽕'은 이연복 셰프가 직접 '뒤돌아서면 생각나는 중독성 있는 맛'이라고 인정한 상품으로 감칠맛 넘치는 볶음짬뽕 소스에 쫄깃쫄깃한 중화면이 어우러졌다.
GS25는 이달 중순 중화볶음밥을 추가로 선보이며 메뉴를 확대할 계획이다.
|
진주땡초김밥 스타일을 그대로 재현한 '진주땡초불고기김밥'부터 삼각김밥으로 재현한 '더커진진주땡초불고기삼각김밥', '진주식땡초불고기버거' 등이다.
진주땡초김밥은 청양고추의 방언인 '땡초'를 이용한 김밥으로, 타 지역 고추김밥이 고추가 김밥 내에 그대로 썰어져 나가는 데 반면 진주식은 잘게 다진 청양고추를 양념과 밥에 섞어 맵싹한 맛이 골고루 퍼지도록 한 점이 다르다.
세븐일레븐은 향후에도 전국 1만3000여점포를 기반으로 로컬 우수 먹거리를 전국에 알리고 집 근처에서 손쉽게 맛볼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