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서 라면 라이브러리 3점 신규 오픈···"전국구로 매장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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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일 BGF리테일에 따르면 CU는 이달 전략 카테고리로 라면을 선정하고 1+1 증정 및 할인 행사 등 관련 마케팅을 전개한다.
본격적인 기온 하락과 중간고사 시험기간 등의 영향으로 일년 중 10월에 라면 매출이 최고조에 이르는 것을 반영해 이달 대대적인 라면 행사를 기획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실제 지난해 10월 급격히 추워진 날씨에 국물류 라면 상품들의 매출이 급증하면서 CU의 라면 전체 매출은 한달 만에 20% 가까이 증가한 바 있다.
CU는 라면의 수요가 높아지는 시점에 맞춰 고객 혜택을 높이기 위해 총 100여 종의 상품들에 대해 1+1 증정 행사를 적용하고, 인기 품목들을 중심으로 30% 결제 제휴 할인도 제공한다. 이달 자체 할인 품목에 대해 1+1 증정 및 결제 할인 혜택까지 더할 경우 정가 대비 최대 60% 이상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해진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먼저 CU는 컵라면 베스트 13종에 대해 3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상 제품은 농심 신라면 큰사발, 육개장 큰사발, 오뚜기 참깨라면, 진라면 매운맛, 더본 백종원 김치찌개 라면 등이다.
농심 신라면 5입과 오뚜기 진라면 매운?순한맛 5입, 삼양 불닭볶음면 5입 등 봉지면도 번들 상품을 2개 이상 구매 시 30% 할인 판매한다.
신상품으로는 오뚜기 사골곰탕과 제휴해 만든 사골곰탕 컵라면을 오는 16일 업계 단독으로 내놓고 2+1 행사를 진행한다.
이은관 BGF리테일 전략MD팀장은 "본격적인 가을을 맞이해 고객 니즈가 높아지는 카테고리를 위주로 다채로운 행사들을 준비했다"며 "CU는 앞으로도 고객들의 혜택을 극대화하고 가맹점 매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들을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U는 이달 라면 특화점 '라면 라이브러리'를 부산에서 3점 신규 오픈한다.
새로 선보이는 연화리쌍용센터점은 부산 기장 바닷가 앞의 3층 건물로 전 층에서 바다가 보이는 라면 전용존을 즐길 수 있으며, 중앙크라운점에는 소형 점포 맞춤형으로 40여 종의 라면을 비치한 컴팩트 라면 라이브러리를 구성했다. 부산마리나점은 부산역과 면세점을 중심으로 한 관광객 밀집 지역에 위치해 외국인 고객들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