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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행사는 지난 6월25일부터 7월23일까지 제약사의 마케팅 분야에 관심 있는 약대생을 대상으로 실무 및 교육 제공 차원에서 진행됐다.
삼진제약 대표 브랜드 해열진통제 '게보린'과 천왕보심단제제 '안정액'을 대상으로 약대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공모 및 경쟁 PT가 펼쳐졌다. 직접 판매 채널인 약국 영업에 도움이 될 참신한 아이디어도 많이 도출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평가 우수자에게는 장학금도 수여됐다.
삼진제약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로 진통제와 항불안제 시장에서 가지고 있는 '게보린'과 '안정액'의 브랜드 지위를 약대생 및 약사의 관점으로 바라보고 확인할 수 있었던 좋은 계기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여러 활동들을 통해 브랜드 관리와 유지를 지속적으로 수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PPL은 논리적인 사고를 통한 약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제약 마케팅을 학습하는 유일한 약대생 연합 마케팅 학회다. 지난 2014년 3월 창립 후, 현재 30여명의 약대생과 학회 출신 약사 100여명으로 구성돼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