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임영웅·이찬원·세븐틴, KM차트 K-MUSIC 부문서 활약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604010001806

글자크기

닫기

김영진 기자

승인 : 2024. 06. 05. 00:00

4위는 정국, 5위는 지코
234234
임영웅(왼쪽부터 시계방향), 이찬원, 세븐틴이 KM 차트에서 활약했다./물고기뮤직, KBS,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5월 한국 음악 산업을 빛낸 K팝 아티스트들의 활약상이 공개됐다.

글로벌 스탠더드 K팝 차트 'KM차트'는 지난달 31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4년 5월 각 부문별 월간차트 순위를 발표했다. 월간차트는 당월 선호도 조사 결과, 심사위원단 평가, KM차트 데이터 점수 등의 객관적 지표를 바탕으로 집계 및 반영된다.

당월 한국 음악 산업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K팝 음원을 뽑는 K-MUSIC 부문에서는 다양한 장르가 고루 포진됐다. 임영웅의 '온기'가 1위, 이찬원의 '하늘 여행'이 2위에 올랐다. 3위는 세븐틴의 '마에스트로'가 랭크됐다. 지난달 22위를 기록했던 방탄소년단 정국의 '스탠딩 넥스트 투 유'는 4위로 순위를 대폭 끌어올렸다. 5위는 지코의 '스폿!'이 차지했다.

한 달 동안 뛰어난 활약으로 큰 인기를 얻은 K팝 아티스트에게 주어지는 K-MUSIC ARTIST 부문에서는 아이브가 정상 타이틀을 획득했다. 세븐틴은 음원 부문에 이어 아티스트 부문에서도 최상위권인 2위에 올랐다. 영탁과 NCT 도영은 각각 5, 6위에 선정됐다. 방탄소년단은 이 차트에서 솔로로서 크게 활약했다. 방탄소년단 RM(4위), 뷔(16위), 지민(20위), 정국(24위), 슈가(27위)가 5월 아티스트 부문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이찬원은 당월 많은 사랑을 받은 K팝 인기 아티스트에게 주어지는 핫초이스 남자 부문 1위를 점했다. 슈가(방탄소년단)가 바로 뒤를 이었다. 몬스타엑스, 임영웅, 방탄소년단 제이홉, 세븐틴, 장민호, 스트레이 키즈 등이 톱10에 선정됐다. 여자 부문은 드림캐쳐가 4월에 이어 1위를 수성했다. 시크릿넘버와 이채연이 2위와 3위를 기록했다.

당월 두드러진 활동을 한 신예 K팝 아티스트를 선정하는 루키 남녀 부문은 엔싸인과 니쥬가 4월에 이어 정상 방어에 성공했다. 특히 니쥬는 4개월 연속 이 차트 1위를 지켰다. 2위는 나우어데이즈와 키스 오브 라이프, 3위는 투어스와 베이비몬스터가 꿰찼다.

김영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