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충북시군의장협, 의정활동 우수 의원 지방의정봉사상 수여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104010002686

글자크기

닫기

청주 이정규 기자

승인 : 2024. 01. 04. 13:58

청주시의회 이화정·정재우·홍순철 의원 수상 영예
시민 안전 복지 증진 기여, 각종 조례 발의 등 활발
‘충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표창패
충북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가 4일 청주시의회에서 의정활동 우수의원에 대해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여했다. 왼쪽부터 정재우 의원, 이화정 의원, 김병국 의장, 홍순철 의원./청주시의회
충북 청주시의회는 4일 '충북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청주시의회 이화정·정재우·홍순철 의원 등에게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충북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는 매년 도내 11개 시·군의회 의원 중 지역사회와 지방의회의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우수의원을 선정하고 있다.

이날 표창패를 받은 청주시의회 3명의 의원은 활발한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사회발전과 시민들의 안전 및 복지 증진에 기여했다.

△이화정 의원은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충북사회복지관협회·시의원 간담회, 노인일자리지원기관장 간담회, 젠더폭력 피해자 지원기관장 간담회 등을 통해 현장 실무 종사자들의 목소리를 경청했으며, 주민들을 위해 사회복지를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았다.
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의 민생현장을 방문해 시민들에게 용기와 격려를 아끼지 않는 등 현장의 목소리부터 듣는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아동친화도시 청주시, 아동이 원하는 놀이시설 확충을 촉구합니다', '꿀잼도시 청주시에 걸맞은 청주어린이회관을 기대하며' 등의 5분발언과, '청주시 디지털성범죄 예방 및 피해자 보호·지원 조례', '청주시 노인 통합돌봄서비스 지원에 관한 조례', '청주시 국가유공자 우선주차구역 설치 및 운영 조례' 등 다수의 조례를 발의해 시민복지 증진 및 지역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정재우 의원은 '1cm에 멈춰버린 청주시, 제설행정의 적극 개선을 촉구한다', '청주시 인근 초대형 매립장 추진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을 촉구하며', '청주형 천원의 아침밥 사업을 제안하며' 등 시민 복지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한 다수의 5분발언을 해 지역 현안문제 해결에 현장의 목소리를 수렴하는 등 능동적으로 문제해결을 위해 노력했고,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각종 사업추진 현장이나 생업에 종사하는 주민들을 직접 방문하는 등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펼쳤다.

또 '청주시 옥외행사 안전관리에 관한 조례'를 대표발의해 각종 재해·재난 예방을 위해 사전 사업현장 및 위험지구를 현지 확인하고 지도하는 등 시민들의 안전을 위한 각별한 활동에 매진하고 있다.

'청주시 공공와이파이 제공 및 이용 활성화에 관한 조례', '청주시 문화관광해설사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 등 다수의 조례를 대표발의했다.

△홍순철 의원은 '생활밀착형 디지털 서비스 제공을 촉구하며', '청주 시민의 화재안전을 위해', '미래를 계획할 수 있는 도시 청주를 위해' 등 다수의 5분발언과 '청주시 공공기관 1회용품 사용제한 조례'를 대표발의하는 등 지역 현안문제의 효과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의 민생현장을 방문해 위로와 격려를 아끼지 않는 등 시민의 복지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현장중심의 의정활동 전개로 살기 좋은 지역사회 건설에 최선을 다했다.

또 청주권 광역소각시설과 하수처리장 시설 운영 상태를 점검하는 등 깨끗한 청주 조성을 위해 앞장섰으며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현장에서 열정적인 활동을 펼쳐 시민의 복지증진과 지역발전에 많은 기여 하고 있다.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의원들은 "초심을 잃지 않고 더욱 열심히 활동하라고 큰 상을 준 것 같다"며 "동료 의원들과 함께 힘을 모아 앞으로도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으로 시민들에게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이정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