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폴리텍대, 한국MS와 디지털 교육환경 구축 및 인재양성 맞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201010000296

글자크기

닫기

김남형 기자

승인 : 2023. 12. 01. 13:10

폴리텍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임춘건 한국폴리텍대학 이사장 직무대리(오른쪽)와 조원우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대표가 12월 1일 서울 광화문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본사에서 '디지털 기반 교육환경 구축 및 미래형 인재 양성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한국폴리텍대학
한국폴리텍대학이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손잡고 차세대 교육 혁신에 나선다.

1일 폴리텍대학은 서울시 종로구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본사에서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디지털 기반 교육환경 구축 및 미래형 인재 양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폴리텍대학과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폴리텍대학 교원의 에듀테크 능력 강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폴리텍대학의 교원 전공역량 강화 연수·신기술 세미나 운영을 지원하고, 이에 필요한 콘텐츠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외에도 두 기관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차세대 교육·업무환경 구축 △대국민 공공교육 서비스 확대를 위한 교육과정 개발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조원우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대표는 "폴리텍대학이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디지털 교육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계획"이라며 "학생들이 글로벌 시대에 필요한 디지털 역량과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춘건 폴리텍대학 이사장 직무대리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첨단 기술은 교육의 질을 좌우하는 핵심 요소"라며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력을 통해 미래형 교수·학습 지원 체계를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남형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