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한국타이어, 사계절용 타이어 ‘키너지 ST AS’ 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818010009148

글자크기

닫기

강태윤 기자

승인 : 2023. 08. 18. 10:26

'키너지 EX' 후속 모델로 향상된 주행 성능·우수한 마일리지·연비 효율
유럽 자동차 전문지 주관 테스트에서 우수한 기술력 입증
사계절용 밸런스 타이어 키너지 ST AS
사계절용 타이어 '키너지 ST AS' / 한국타이어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오는 21일 사계절용 밸런스 타이어 '키너지 ST AS'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현재 국내 판매 중인 '키너지 EX'의 후속으로 14인치부터 19인치까지 46개 사이즈로 구성된다. 향상된 타이어 성능과 함께 마일리지(타이어 수명), 연비 효율 등이 균형을 이루도록 설계해 사계절 내내 운전자의 완벽한 주행을 뒷받침한다.

'키너지 EX' 후속 모델로 향상된 주행 성능·우수한 마일리지·연비 효율

다양한 노면 상태에서 안정적인 핸들링 성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트레드(지면과 맞닿는 타이어 표면) 중심부의 블록 넓이를 확대하고 패턴의 횡방향 강성을 높였다.

사이프(타이어 표면의 미세한 홈)와 그루브(타이어 표면의 굵은 세로 홈) 간의 거리를 최소화해서 배수를 원활하게 해 젖은 노면과 눈길 제동 성능도 향상시켰다. 저온에서 유연함을 유지하는 최신 실리카 컴파운드를 적용해 눈길에서 우수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쾌적한 승차감을 제공하고자 트레드 피치 수를 늘리고 그루브 하단의 고무층을 확대 설계해 지면으로부터의 충격을 최소화했다. 특수 블록 디자인을 채택하며 타이어 소음과 이상 마모 현상을 크게 낮췄다.

우수한 경제성 또한 '키너지 ST AS'만의 장점이다. '프로마일리지 테크놀로지' 기술이 적용된 최적의 프로파일 설계로 주행 시 타이어가 받는 힘과 접지 면적을 고르게 분산시켜 타이어 수명을 크게 늘렸다. 차량 연비에 영향을 미치는 회전저항을 낮추는데 효과적인 '서브 트레드 컴파운드'를 활용해 우수한 연비 효율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카본 텍스처를 활용한 3세대 사이드월(타이어 측면) 디자인을 채택해 소비자가 타이어 제품명과 사이즈 등 정보를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키너지 ST AS' 출시를 통해 올웨더 타이어 '키너지 4S2'와 SUV용 '키너지 4S2 X', 컴포트 타이어 '키너지 EX', GT 타이어 '키너지 GT' 등 다양한 브랜드 라인업으로 국내 사계절용 타이어 시장에서의 독보적인 입지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

유럽 자동차 전문지 주관 테스트에서 우수한 기술력 입증

한편 키너지 브랜드는 우수한 제품 성능으로 유럽 소비자를 사로잡고 있다. '키너지 4S2'와 '키너지 4S2 X'는 2018년 독일 아우토 빌트 타이어 성능 테스트 1위를 시작으로 매년 유럽 자동차 전문지 테스트에서 최상단을 차자히고 있다.

특히 '키너지 4S2'는 올해 6월 영국 자동차 전문지 오토 익스프레스의 '카 프로덕트 어워즈 2023'에서 베스트 올시즌 타이어 부문 2년 연속 '올해의 제품상'에 올랐다.
강태윤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