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아산교육지원청, 교원 퍼실리테이서 양성 심화과정 운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727010016197

글자크기

닫기

아산 이신학 기자

승인 : 2023. 07. 27. 15:50

아산교육지원청 퍼실리테이터 양성 심화과정 운영
아산교육지원청이 퍼실리테이터 양성 심화과정을 27일부터 운영한다./아산교육지원청
아산교육지원청이 27일부터 4일간 대회의실에서 '교원 퍼실리테이서 양성 심화과정'을 운영한다.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원 21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연수는 2021년 '교원 퍼실리테이터 양성 기초과정'에 이은 심화과정으로, 교육공동체의 참여와 소통을 이끄는 퍼실리테이터를 양성하고 아산교육 발전을 위한 퍼실리테이션 지원체계를 구축하려고 준비한 연수다.

이번 심화과정은 퍼실리테이션 이해, 문제 해결, 갈등 관리, 회의 진행법, 아이디어 발산법, 의견수렴법, 토론 기법, 퍼실리테이션 시연회 등으로 구성됐다. '지역리더십센터 함께이룸' 조재학 대표와 '소통이룸협동조합' 김혜영 이사장이 함께 진행한다.

연수에 참여한 교원들은 수료 후 아산교육 퍼실리테이션 지원단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연수에 참여한 나윤진 교사는 "이번 심화과정은 기대 이상이다. 퍼실리테이션 지원단 활동으로 아산교육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이경범 시 교육장은 "퍼실리테이션은 문제 해결을 위한 회의뿐 아니라 교육활동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연수에 참여한 교원들이 퍼교실리테이션 지원단으로 아산교육과 지역사회에 힘을 보태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신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