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
칼럼·기고
기자의 눈
피플
정치일반
대통령실
국회·정당
북한
외교
국방
정부
사회일반
사건·사고
법원·검찰
교육·행정
노동·복지·환경
보건·의약
경제일반
정책
금융·증권
산업
IT·과학
부동산
유통
중기·벤처
종합
메트로
경기·인천
세종·충청
영남
호남
강원
제주
세계일반
아시아·호주
북미
중남미
유럽
중동·아프리카
전체
방송
가요
영화
문화
종교
스포츠
여행
다국어뉴스 ENGLISH 中文 Tiếng Việt
패밀리사이트 마켓파워 아투TV 대학동문골프최강전 글로벌리더스클럽
Family Site
Language
지면보기
"지반침하 사고 NO"…종로구, 30년 지난 하수관로 정비
오세훈, 매주 시민 곁에서 의견 청취…'아침현장소통' 본격 가동
"여름방학 집콕 NO"…AI부터 생존수영까지 '풍성'
"소비쿠폰, 서울사랑상품권으로 신청하세요"…사용처 2배↑
'신통기획·모아타운' 공부하자…서울시, '정비사업 아카데미' 개최
시작일
종료일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아시아투데이 박아람 기자 = 서울 종로구가 지반침하(땅꺼짐) 사고로부터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선제 대응에 나선다. 구는 오는 11월까지 30년 이상 지난 노후 하수관로 정비사업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구 관계자는 "종로는 구도심의 특성상 오래된 하수관로의 부식, 균열..
아시아투데이 박아람 기자 = 오세훈 서울시장이 '일상 혁명'에 속도를 내기 위해 주1회 시민 곁으로 찾아가 시민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해결하는 '아침현장소통'에 나선다. 15일 서울시에 따르면 오 시장은 이날 오전 '아침현장소통' 첫 행보로 시민들과 함께 남산 국립극장~중부공원여가센터..
아시아투데이 박아람 기자 = 부모들을 위해 서울시와 각 자치구가 다양한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여름방학은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이 책상을 떠나 다양한 체험과 활동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쌓고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다. 평소 학업에 집중하느라 접하기 어려웠던 분야를 탐색..
아시아투데이 박아람 기자 = 오는 21일부터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이 시작되는 가운데, 서울시가 '서울사랑상품권' 가맹점을 2배로 확대한다. 시는 민생회복 소비쿠폰의 정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서울사랑상품권 가맹점을 24만개에서 48만개로 확대한다고 14일 밝혔다. 서울사랑상품..
아시아투데이 박아람 기자 = 서울시가 시민들이 신속통합기획, 모아타운, 공공지원제도 등 주요 정비사업을 정확히 이해하고 현명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찾아가는 현장 교육을 실시한다. 시는 오는 11월까지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현장 교육 '2025년 대시민 정비사업 아카데미'..
아시아투데이 박아람 기자 = 서울교통공사는 사고·장애 등 비상상황에 신속 대응하기 위해 수도권 광역·도시철도 운영기관 10곳과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14일 공사에 따르면, 10개 기관은 공사를 포함해 한국철도공사, 인천교통공사, 남양주도시공사, 구리도시공사, 공항철도, 신분당선(네오트랜..
아시아투데이 박아람 기자 = 서울시가 3년간의 시범 운영을 마친 '디딤돌소득' 사업 참여자들의 목소리를 모은다. 시는 14일부터 다음 달 22일까지 '디딤돌소득' 참여 가구의 경험을 담은 수기 공모전을 연다고 13일 밝혔다. 디딤돌소득은 기준 중위소득 85% 이하(재산 3억2600만원..
아시아투데이 박아람 기자 = 최근 노후 아파트 화재로 어린이 사망 등 인명 피해가 잇따르자, 서울시가 전수조사와 단독경보형감지기 설치 등 화재안전 강화 대책을 본격 가동한다. 서울시 소방재난본부는 '노후 아파트 화재안전 강화대책'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서울 시내 준..
아시아투데이 박아람 기자 = 서울시설공단은 청계천에 대형 디자인 그늘막과 야간 산책길 반딧불 경관조명을 산책하는 등 '2025 청계천 여름 매력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공단은 이날부터 청계천 모전교~광통교 약 50m 구간에 대형 디자인 그늘막을 설치해 한낮 뜨거운 햇볕..
아시아투데이 박아람 기자 = 오세훈 서울시장이 내년 6·3지방선거를 앞두고 주택·부동산 분야 수석 직위를 신설하는 등 정무라인을 대폭 강화했다. 서울시는 10일 미디어콘텐츠특보와 대외협력수석, 주택부동산정책수석 등 전문 임기제 직위 신설 내용을 담은 '서울시 행정기구 설치 조례 시행규칙..
아시아투데이 박아람 기자·임유진 인턴 기자 = 서울 동대문구가 화재 등 위급 상황에서도 청각장애인이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시각경보기를 보급한다. 구는 청각장애인을 위한 '눈으로 깨닫는 안전' 사업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서울시 약자와의 동행 자치구 지원사업'의..
아시아투데이 박아람 기자·임유진 인턴 기자 = 최근 초저출생·초고령사회로 인한 돌봄위기가 심화되는 가운데, 서울 마포구의회가 지역 돌봄 통항 방향 논의에 나섰다. 마포구의회는 지난 9일 구의회 회의실에서 '돌봄통합 도입에 따른 추진 방향 모색'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최..
아시아투데이 박아람 기자·임유진 인턴 기자 = "아이가 물에서 한참 웃으며 노는 걸 보니, 덩달아 기분이 좋아지더라고요. 서울에서 피서를 다 즐길 줄은 몰랐네요." 푹푹 찌는 가마솥 더위가 이어진 지난 9일 서울 광진구 뚝섬한강공원 수영장. 아이와 함께 이곳을 찾았다는 이선아씨(34)는..
아시아투데이 박아람 기자 = 기록적인 폭염이 이어지며 냉방기기 사용이 크게 늘고 있는 가운데, 전기적 요인에 따른 화재가 7~8월에 가장 많이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시 소방재난본부는 최근 5년(2020~2024년)간 발생한 화재 현황을 분석한 결과, 7~8월에 '전기적 요인'에..
아시아투데이 박아람 기자 = 서울 도봉구가 내수경기 침체로 자금난을 겪는 관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해 금융 지원을 확대한다. 구는 32억원 규모의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지원을 시행한다고 9일 밝혔다. 앞서 구는 지난해 총 54개 업체에 30억원을 지원한 바 있다. 지원 대상은 도봉구에..
아시아투데이 박아람 기자·임유진 인턴 기자 = "처음엔 자율주행이라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편하고 안전하네요." 서울 동작구 상도동에 사는 80대 어르신 A씨는 지난 8일 자율주행 마을버스 '동작A01'에 올라탄 뒤 이렇게 말했다. 낯선 시스템이 생소한 듯 버스 내부를 천천히 둘러보던 어..
아시아투데이 박아람 기자 = 때 이른 불볕더위로 서울 시내에서 응급실을 찾은 환자가 전년 대비 4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9일 서울시에 따르면 지난 5월 15일부터 이달 7일까지 시내 응급실을 찾은 온열질환자는 85명으로 집계됐다. 전년도 같은 시기 27명이었던 것에 비해 4..
아시아투데이 박아람 기자 = 서울 강동구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강동사랑상품권'과 '강동땡겨요 상품권'을 발행한다. 구는 오는 10일 오전 11시 서울페이플러스 앱에서 '강동사랑상품권'을 5% 할인된 금액에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발행 규모는 40억원이다. 구매 한도는 월 50만원으로..
아시아투데이 박아람 기자 = 서울시가 '청각장애인 요양보호사' 양성에 나선다. 수어와 문자 통역이 동시에 제공되는 교육과정을 운영해 청각장애인의 경제적 자립과 사회 참여를 돕고, 수어로만 소통 가능한 청각장애 어르신을 위한 돌봄 인력도 함께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다음 달 22일까지..
아시아투데이 박아람 기자·공건 인턴 기자 = "반납이 살짝 번거로워도 환경을 위한 일이니 감수해야죠." 한화 이글스와 키움 히어로즈의 경기가 열린 지난 5일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 3루 응원단석 앞. 다회용기에 담긴 떡볶이와 맥주를 먹던 최진욱씨(48)는 "잠실에서 다회용기를 처음 사..
[포토] 시민들과 남산 달리는 오세훈 서울시장
곽동신 한미반도체 회장, 하이브리드 본더 도입 소식에 “..
내란특검 “尹 강제구인 지휘 불이행, 서울구치소 책임 물..
[속보] 당정 “7~8월 전기료 누진 구간 완화…냉방 전..
당정 “7~8월 전기료 누진제 구간 완화”
엑스알피, 일주일 동안 30% 급등…전망은?
대통령실 “李 임기 내 전작권 전환? 안규백 개인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