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
칼럼·기고
기자의 눈
피플
정치일반
대통령실
국회·정당
북한
외교
국방
정부
사회일반
사건·사고
법원·검찰
교육·행정
노동·복지·환경
보건·의약
경제일반
정책
금융·증권
산업
IT·과학
부동산
유통
중기·벤처
종합
메트로
경기·인천
세종·충청
영남
호남
강원
제주
세계일반
아시아·호주
북미
중남미
유럽
중동·아프리카
전체
방송
가요
영화
문화
종교
스포츠
여행
다국어뉴스 ENGLISH 中文 Tiếng Việt
패밀리사이트 마켓파워 아투TV 대학동문골프최강전 글로벌리더스클럽
Family Site
Language
지면보기
'어닝쇼크'에도… 삼성전자, 주주 챙기고 미래동력 확보 나섰다
[취재후일담] SK텔레콤, 더 이상 당하고만 있지 않는다…불법 마케팅 '정조준'
네이버 해피빈, 파트너사 기부자 위한 커피차 지원
삼성전자, 美 헬스케어 기업 젤스 인수…커넥티드 케어 사업 본격화
정부 지원받은 중소기업, 수출 11.2% 늘어…소기업 효과 가장 커
시작일
종료일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삼성전자가 주력인 반도체 사업 부진으로 2분기 '어닝 쇼크' 수준의 부진한 성적표를 받아들었지만 주가는 0.4% 수준의 약보합에 그치며 선방했다. 4조원에 육박하는 주주 환원책과 미국 디지털헬스케어 기업을 인수하는 과감한 빅딜을 잇따라 발표하는 저력을 이어갔다. 8일 삼성전자가 발표한..
'중국산은 저렴한만큼 품질이 떨어진다'는 인식이 강했지만, 이제는 옛말이라는 게 지배적 여론이다. 이미 대중에 기술력과 성능을 충분히 인정받고 있기 때문이다. 중국 브랜드의 국내 지점으로 방문객 발길이 끊이질 않고, 소비자가 중국산 가전제품 등을 손쉽게 이용한다는 게 그 방증이다. 중국..
아시아투데이 김영진 기자·조유림 인턴기자 = KT는 자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피싱 메일 모의 훈련을 진행하며 정보보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최근 KT 임직원 A씨는 최근 "KT 사내 이벤트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5성급 호텔 숙박권에 당첨되셨습니다"라는 메일을 받았다..
아시아투데이 김영진 기자·송채림 인턴기자 = 매년 7월 둘째 수요일은 '정보보호의 날'이다. 사이버 공격을 예방하고 국민들의 정보보호 인식을 제고하기 위한 법정기념일로, 고도화되는 디지털 위협 속에서 기업 보안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KT는 정보보호의 날을 맞아 다양한 AX 기..
아시아투데이 김영진 기자 = 최근 해킹 사고로 큰 혼란을 겪었던 SK텔레콤이 경쟁사들의 불법 마케팅 공세에 정면으로 맞서며 더 이상 수세적 입장에 머물지 않겠다는 뜻을 분명히 했습니다. 이번 SK텔레콤의 조치로 무질서했던 경쟁 환경이 건강함을 되찾을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SK텔레콤은..
아시아투데이 김영진 기자·송채림 인턴기자·이유경 인턴기자·조유림 인턴기자 = 네이버 해피빈은 기업 파트너사의 임직원 기부자 예우를 위한 커피차 지원에 나섰다고 8일 밝혔다. 해피빈은 지난 7일 신한은행 창립 43주년을 맞아 신한은행 본점으로 커피차를 지원했다. 신한은행은 2012년부터..
아시아투데이 김영진 기자 = 삼성전자가 미국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 젤스(Xealth)를 인수하며 커넥티드 케어(Connected Care) 사업을 본격화한다. 8일 삼성전자는 7일(현지시간) 젤스와 인수 계약을 체결하고 연내 절차를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커넥티드 케어는..
[속보] 삼성전자, 美 디지털 헬스케어 회사 '젤스' 인수
아시아투데이 김민환 기자 = 질병관리청 국립보건연구원은 한국인 특화 면역유전자 참조패널을 개발하고, 이를 통해 희귀 자가면역질환인 루푸스의 주요 위험인자를 발견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연구는 김봉조 국립보건연구원 유전체연구기술개발과장과 김영진 보건연구관, 김광우 경희대 교수, 배상철..
아시아투데이 김영진 기자 = 정부의 중소기업 지원사업이 수출 확대에 실질적인 효과를 내고 있다는 분석 결과가 나왔다.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통상연구원이 8일 발표한 '정부지원사업의 수출기업 성과 영향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2018~2022년 동안 정부의 금융·기술·인력·판로 등 각종 지..
아시아투데이 김영진 기자 = 삼성전자가 약 3조9000억원 규모의 자기주식(자사주)을 매입해 주주가치 제고와 임직원 보상에 활용한다. 8일 공시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이날 이사회를 열고 7월 9일부터 10월 8일까지 약 3개월간 총 3조9119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장내 매수 방식으로 취득..
아시아투데이 김영진 기자 = LG유플러스는 지난해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전사적인 보안 역량 강화 노력을 총망라한 '정보보호백서 2024'를 발간했다고 8일 밝혔다. LG유플러스가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활동과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백서를 발간한 것은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다...
[속보] 삼성전자, 3조9000억 규모 자사주 매입
아시아투데이 김영진 기자 = 국내 대표 통합 디지털 마케팅 기업 CJ메조미디어와 LG유플러스가 전략적 협업을 통해 국내 FAST(Free Ad-supported Streaming TV)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 8일 양사는 CJ메조미디어의 광고 플랫폼 역량과 LG유플러스의 FAST..
아시아투데이 김영진 기자 = 네이버의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이 2025년부터 3년간 세계 최대 규모의 e스포츠 대회 'Esports World Cup(EWC)'의 한국어 독점 중계권을 확보했다. 8일 네이버에 따르면 생중계는 대회 개막일인 이날부터 시작된다. 'EWC'는 Esports..
아시아투데이 김영진 기자 = 삼성전자가 신규 폴더블 스마트폰에 차세대 소프트웨어 플랫폼 'One UI 8'을 처음으로 적용한다. 8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오는 9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공개되는 폴더블폰에 적용된 'One UI 8'은 AI 기반 개인화 기능을 뒷받침 하는 강력한 보안·..
아시아투데이 김영진 기자 = 삼성전자가 2025년 2분기 잠정 실적을 발표하며 '어닝 쇼크' 수준의 성적표를 내놨다. 주력인 반도체(DS) 부문의 부진이 실적 하락을 이끌었다.삼성전자는 8일 공시를 통해 2025년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74조원, 영업이익 4조6000억원을 기록했다..
아시아투데이 김영진 기자 = LG전자가 2025년 2분기에도 외부 악재를 극복하지 못하고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시장 기대를 밑도는 성적을 냈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이어진 실적 변동성이 올해 들어서도 반복되는 모습이지만 하반기부터는 B2B 사업 확대, 냉난방공조(HVAC) 등으로 반등을..
아시아투데이 김영진 기자·이유경 인턴기자·조유림 인턴기자 = 넷플릭스가 '오징어 게임' 시즌3 공개를 기념해 국내외 브랜드들과의 협업을 대폭 확대하며 팬들의 경험을 한층 강화하고 K-문화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 7일 넷플릭스는 '오징어 게임3' 공개와 관련해 신세계백화점, 하이트진로,..
아시아투데이 김영진 기자 = LG전자는 2025년 2분기 연결기준 매출 20조7400억원, 영업이익 6391억 원의 잠정 실적을 기록했다고 7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4.4%, 영업이익은 46.6% 감소하며 부진한 성적을 기록했다. 주요 시장의 소비심리 회복 지연과 함께 2..
李 “비공개 회의내용, 정치 활용 안돼”…이진숙에 두번째..
서울 기온 37.7도… 117년 만에 가장 뜨거운 7월..
[단독]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 동양·ABL생명 찾아..
‘트럼프 관세’에 대통령실 “협상속도 보다 국익관철 중요..
[단독] “코인 노래방 가자” 10대女 강제추행한 20대..
케이아이티월드, 인천 영종에 5차원 초대형 테마파크 조성..
서울 도심 ‘기습 폭우’…지하차도·도로 일부 통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