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산불은 우리가 막는다”…울주군, ‘대형산불 예방’ 드론산불감시단 운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19010009313

글자크기

닫기

차재욱 기자

승인 : 2024. 11. 19. 10:55

서생면, 온양읍 일대 매주 주말 일몰 전 드론 감시 나서
울주군, ‘대형산불 예방’ 드론산불감시단 운영
울주군은 19일 서생면 화산리, 온양읍 동상리 일대 산림 지역 드론 산불감시단원 7명으로 매주 주말마다 일몰 전 드론으로 산불 발생 여부를 감시하며 내년 5월 중순까지 드론산불감시단을 운영 한다/울주군청
울산시 울주군이 가을철·봄철 대형산불 방지대책의 일환으로 ‘드론산불감시단’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드론산불감시단은 남울주드론봉사단에서 선발된 감시단원 7명으로 구성됐으며, 드론을 활용한 산불 감시와 예방 홍보활동을 실시한다.

산불 감시 구간은 울주군 서생면 화산리, 온양읍 동상리 일대 산림 지역이다. 매주 주말마다 일몰 전 1시간 동안 드론으로 산불 발생 여부를 감시한다.

이곳 일대는 산림 면적이 넓고 인적이 드문 곳으로, 드론을 활용하면 산불감시원이 접근하기 힘든 곳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쓰레기나 논밭 소각이 빈번한 일몰 전후 감시 취약시간에 드론을 운용해 산불 발생을 미연에 방지한다.

뿐만 아니라 산불 감시 외에도 드론에 장착된 스피커를 활용해 산불 예방방송을 송출하는 등 산불 계도활동을 함께 펼칠 계획이다.

군은 내년 5월 중순까지 드론산불감시단을 운영하며, 향후 운영 효과를 검토한 뒤 감시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새로 배치된 드론산불감시단과 산불방지인력을 통해 가을철·봄철 산불예방에 신속한 조치 정확한 감시로 예방과 대응에 기대된다”고 밝혔다.
차재욱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