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차량 등록부터 폐차까지 한번에”…익산시 ‘자동차365’ 소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18010008726

글자크기

닫기

익산 박윤근 기자

승인 : 2024. 11. 18. 11:02

인증서만 있으면 온라인에서 자동차 등록 신청·조회 가능
444444
익산시가 관공서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자동차 등록·말소 신청, 자동차 관련 각종 증명서 발급 등을 할 수 있다고 365웹을 소개했다./익산시
전북 익산시가 관공서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자동차 등록·말소 신청, 자동차 관련 각종 증명서 발급 등을 할 수 있다고 18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자동차 민원 대국민 포털인 자동차365에서 차량 소유주가 공동인증서를 통한 본인 확인 후 자동차의 신규·변경·이전·말소등록 등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또 자동차(건설기계) 등록증, 자동차(건설기계) 등록 원부, 자동차 말소 사실 증명서, 이륜차 사용폐지 증명서, 이륜차 사용 신고필증도 발급받을 수 있다.

자동차365는 자동차의 구입부터 폐차까지 모든 과정의 정보를 제공하는데 자동차 보험 비교는 물론 취득세와 공채 등 등록 비용을 미리 알아볼 수 있다. 중고차 시세와 매물 차량, 침수 여부 등을 확인할 수 있고 허위 매물차량 신고도 가능하다.
다만 영업용 차량 또는 법인 차량은 이용이 불가하며, 신규 등록 시 번호판 수령을 위한 방문은 필요하다.

시 관계자는 "편리하고 신속한 온라인 자동차등록 서비스를 앞으로 많이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윤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