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교통·생활 인프라까지 모두 갖춘 ‘서광교 한라비발디 레이크포레’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biz.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119010011941

글자크기

닫기

수원 홍화표 기자

승인 : 2024. 01. 19. 09:21

19일 견본주택 개관
광교산 등산로, 광교저수지도 인접
수원 최초 진화형 세대창고 '비스포크 스토리지' 도입
1월 29일 특별공급
'서광교 한라비발디 레이크포레' 투시도
'서광교 한라비발디 레이크포레' 투시도
경기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 일원에 광교신도시의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광교 한라비발디 레이크포레' 가 들어선다.

'서광교 한라비발디 레이크포레' 는 지하 1층 ~ 지상 최고 28층 2개동 규모로, 공동주택 전용 84 ~ 98㎡ 총 285가구 및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84㎡A 48가구 △84㎡B 46가구 △84㎡C 96가구 △84㎡D 47가구 △98㎡ 48가구 등이다. 입주는 2027년 상반기 예정이며, 시공사는 HL 디앤아이한라다.

분양 일정은 2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같은 달 30일 1순위, 31일 2순위 순으로 청약을 받는다.

수원시 또는 수도권 거주자 중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 이상,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액 충족시 1순위 청약이 가능하며, 유주택자도 청약할 수 있다. 당첨자 발표는 2월 6일 이며, 계약은 같은 달 18일~20일 진행한다.
단지가 건립되는 사업지는 광교신도시와 인접해 광교신도시의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광교신도시는 경기도청 · 경기도교육청·경기남부경찰청 등 주요 행정기관이 밀집한 행정중심지다. '서광교 한라비발디 레이크포레' 는 광교신도시의 생활 기반시설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광교중앙역 중심상권은 물론 각종 유통시설 및 아주대학교병원 등 대형병원이 인근에 있고, 광교테크노밸리 등도 인접해 직주근접성 또한 양호하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구현된다. 단지 주변으로 산과 호수·공원 등 녹지공간이 풍부하다. 단지에서 도보 3분 거리의 광교저수지를 비롯, 광교공원과 광교산 등산로의 초입에 위치해 산책과 등산 등을 즐기기에 용이하다.

거미줄 교통망을 통한 수도권 전 지역으로의 이동도 용이하다. 영동고속도로 동수원IC가 인접해 있고, 용인서울고속도로·수원외곽순환도로 등 광역교통망이 촘촘히 구축돼 있어 차량을 통한 이동이 수월하다. 신분당선 광교역을 이용해 판교·강남 등 업무단지로의 출퇴근도 편리하다.

교육환경으로는 단지 옆 창용초를 비롯해 창용중·수원외고 등 각급 학교가 위치해 있고, 경기대학교 수원캠퍼스·아주대학교 등 대학가도 인근에 있다. 경기중앙교육도서관 및 광교중앙역 학원가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어, 학령기 자녀를 둔 3040세대 등 수요자들 사이에서 관심이 높다.

각종 생활 인프라도 눈길을 끈다. 갤러리아백화점 광교점·롯데아울렛 광교점 등 대형 쇼핑시설이 가깝고, 이마트 광교점 및 롯데마트 광교점 등도 차량으로 10분 내외면 이동이 가능하다.

높은 미래가치도 지니고 있다. 신분당선 호매실 연장 사업이 오는 2029년 개통을 목표로 진행 중이어서, 개통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역 (예정) 을 이용할 수 있다.

'서광교 한라비발디 레이크포레' 는 입지가치 못잖은 상품성도 갖추게 된다. 수원 최초로 각 세대별 각 세대별 현관 앞 공용공간에는 진화형 세대 창고인 '비스포크 스토리지' 공간이 있어 취향에 맞게 꾸밀 수 있다.

19일 개관한 견본주택은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일원에 마련됐다.
홍화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