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36개국 서비스 국가 확대
현지화 전략 강화…K-콘텐츠도 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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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일 LG전자는 이달부터 아랍에미리트(UAE)에 LG채널을 순차 론칭하고, 대만에도 서비스를 새롭게 열어 총 36개국으로 서비스 국가를 확대한다고밝혔다.
LG채널은 UAE에서 지역 뉴스와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제공하는 러빙 두바이(Lovin Dubai), 아랍권 스트리밍 서비스 와치 잇(WATCH IT) 등 중동 중심 콘텐츠는 물론 블룸버그 텔레비전·유로뉴스 등 글로벌 뉴스부터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영화, 키즈, 다큐멘터리까지 폭넓은 장르의 인기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한 K-콘텐츠 수요가 높은 중동 지역 분위기를 반영해 K-베이스볼TV, 아리랑TV, @K-뮤직, K-ASMR 등 한국 스포츠·예능·음악 채널도 마련했다. LG전자는 정식 론칭에 앞서 두바이에서 열린 '2025 K-엑스포 UAE'에 참여해 현지 시청자를 대상으로 LG채널을 알리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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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동 시청 환경을 고려한 현지화 전략도 강화했다. LG전자는 아랍어권 사용자 특성에 맞춰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배치되는 신규 인터페이스를 선보이며 지역별 언어·문화·시청 습관을 반영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만에서는 현지 OTT 플랫폼 오피(ofiii)와 협력해 CTV·CTS 등 지상파 채널, SET 아이뉴스, 영화 채널 LTV, 장수 예능 '천재충충충', LTV 카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KLPGA, @K-뮤직 등 스포츠 및 음악 전문 채널, 한국 드라마 '굿파트너' 전용 채널 등도 편성해 대만에서의 K-콘텐츠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2015년 출범한 LG채널은 LG전자 독자 스마트TV 플랫폼 webOS의 간판 콘텐츠 서비스로, 각 국가와 지역의 취향에 특화된 콘텐츠를 총 4000개 이상의 채널을 통해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webOS를 탑재한 TV는 최근 글로벌 2억 6000만대를 넘어섰다. LG전자는 자체 기획·구매·편성까지 수행하는 O&O 채널과 함께 대학 스포츠 다큐멘터리 '더 라이벌리(The Rivalries)', AI 가전 리얼리티 예능 '하우스 오브 서바이벌' 등 자체 제작 콘텐츠도 확대하고 있다.
조병하 LG전자 webOS플랫폼사업센터장(전무)은 "지역 맞춤형 다채로운 콘텐츠와 서비스로 LG채널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면서 전 세계 어디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2]LG webOS 간판 서비스 ‘LG채널’ 중동 첫 발](https://img.asiatoday.co.kr/file/2025y/12m/02d/2025120201000180100008991.jpg)
![[사진1]LG webOS 간판 서비스 ‘LG채널’ 중동 첫 발](https://img.asiatoday.co.kr/file/2025y/12m/02d/2025120201000180100008992.jpg)





